-
-
완벽한 그녀의 마지막 여름 - 코네티컷 살인 사건의 비밀
루앤 라이스 지음, 이미정 옮김 / 하빌리스 / 2021년 7월
평점 :
품절

누가 왜 그녀를 죽인 걸까?
약속, 비밀, 우정, 사랑… 그들은 생각보다 위험하다
코네티컷 해안가에서 가장 조용하고 부유한 동네 블랙홀에서 살인 사건이 발생했다.
피해자는 베스 라스롭. 임신 6개월째였고 삼일 동안 연락이 되지 않아 언니 케이트의 신고로 집을 방문하고 죽어있는 베스를 발견하게 된다. 그 당시 남편 피트는 항해 여행을 떠나고 열여섯살인 딸 샘은 캠프에 가고 집 안에 베스뿐이었다.
머리 뒤를 공격당하고 목을 졸린 흔적과 바닥의 찢어진 속옷까지, 살해 도구는 대리석 올빼미 조각상이 떨어져있었다. 한가지 이상한 점은 침실에 있던 빈 액자에서 그림이 뜯겨나간듯한 흔적을 발견한 것이다. 코너 레이드 형사는 그림이 뜯겨나간 흔적을 보고 과거의 사건을 떠올린다.
블랙홀 중앙에 위치한 고급 미술관 라스롭 갤러리
케이트와 베스의 외할머니의 소유였던 라스롭 갤러리는 과거에 강도 사건과 사망 사건이 있었는데 그림이 도난 당하고 엄마와 두 딸이 감금된 사건이었다. 금전을 목적으로 한 아버지 가스의 범행으로 밝혀지면서 공범들은 25년형을 받고 가스는 가석방없이 무기징역형에 처해졌다. 코너는 과거의 사건과 지금 베스에게 일어난 살해 사건이 연관이 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하기 시작한 것은
행방이 묘연한 상태인 '달빛', 두 사건에서 같은 그림이 사라진 것 때문이었다.
코너는 과거의 사건과 지금 베스에게 일어난 살해 사건에서 같은 그림이 도난당한 것에 수상함을 느끼고 두 사건이 연관이 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하기 시작했다.
남들이 시선에 상처를 잘 맏고 열등감 덩어리에 오만한 피트는 라스롭 갤러리의 바지 사장이었다. 불륜을 저지르고 냉담한 그의 시선, 연기하는 듯한 거짓말, 불륜녀의 아이를 먼저 낳고 임신한 베스를 두고 요트여행을 가는 피트, 행동에 수상함이 너무도 많은 피트를 모너는 의심하기 시작한다.
서로의 마음이 변해가는 피트와 니콜라.
피트가 베스를 죽이지는 않았을까 의심하고 피트는 아이를 낳은 후에 변해가는 니콜라를 귀찮기만하다.
케이트, 닉, 스코티, 리랜드 등 베스의 주변 인물들을 조사하러 다니며 코넌, 베스의 그림을 그린 누군지 모를 화가, 베스, 케이스, 룰루, 스코티 네 사람의 우정과 각자의 비밀들, 엄마의 빈자리를 느끼고 아빠의 가식적인 모습을 보는 것이 괴로운 샘, 베스만의 또 다른 비밀, 숨겨진 결혼 생활의 비밀들이 서서히 밝혀지며서 충격의 결말과 반전을 보여준다.
용의자들은 넘쳐난다. 차고넘치는 용의자들 가운데 범인을 잡아야한다.
미모, 재력, 인품까지 완벽했던 베스, 그녀를 죽인 사람은 누구일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