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들아 성교육 하자 - 건강한 성 관점을 가진 아들로 키우는 55가지 성교육법 ㅣ 성교육 하자
이석원 지음 / 라온북 / 2021년 6월
평점 :

건강한 성 관점을 가진 아들로 키우는 55가지 성교육
우리 어릴 때와는 달라도 너무 다르다.
학습 환경도 생활 환경도 성에 노출되는 환경도 빨라진 요즘 아이들.
TV, 핸드폰, 컴퓨터 등 미디어에 노출이 많이 되다 보니 아는 것도 많고 모든 것이 레벨이 높다.
요즘 사회를 살아가는 아들에게 해줄 수 있는 성교육을 고민을 안 할 수가 없다.
엄마이다 보니 성별이 다른 아들에게 어떤 식으로 성교육을 시켜야 할지 난감해질 때가 많은데 요즘 트랜드에 맞게 알아볼 수 있는 <아들아 성교육 하자>를 선택해봤다.
<아들아 성교육 하자>는 성교육에 대해 민망해하지 않는 것, 빠르면 빠를수록 좋은 성교육, 어릴 때부터 바로 잡아줘야하는 성 관념, 누구도 예외가 될 수 없는 성폭력. 아들이 궁금해하는 성에 관한 질문들로 구성되어 있다.
기본적인 성에 관한 마인드, 부모들의 각자의 역할, 트랜드에 맞는 성교육의 방향과 노하우, 사춘기 이전과 이후에 나눈 성교육 방법, 청소년기의 성교육, 부모들조차도 잘 모르거나 막막했던 질문과 답변 등 다양한 성교육 교육법을 설명해 준다.
아이들과 부끄러워하지 않고 자신 있게 성교육하는 방법
성교육 및 성상담 전문기관 자주스쿨의 대표이자 저자 이석원은 아들은 둔 양육자들의 고민과 걱정을 덜어주기 위해 도움을 주기 위해 <아들아 성교육 하자>를 출간했다.
부끄러워하지 않고 성에 대해서 잘 공감해 주며 대처해 줄 수 있고 남자아이들에게 건강한 성에 대해 알려줄 수 있는 성교육 교과서이다. 심지어 어른들도 모르는 성 지식에 관한 이야기도 많이 나와있어서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다.
라온북은 <아들아 성교육 하자>말고도 딸을 둔 양육자들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저자 김민영의 <딸아 성교육 하자>도 함께 선보이고 있다.
두 살 터울인 오빠 앞에서도 부끄러움이 없는 걱정스러운 딸을 위해 <딸아 성교육 하자>도 읽어봐야겠습니다.
※ 본 포스팅은 네이버 카페 문화충전200%의 서평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