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상의 그녀
사카모토 아유무 지음, 이다인 옮김 / 해피북스투유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 웹툰 소설 <하렘의 남자들>과 <재혼 황후>를 꽁냥꽁냥하고 재미나게 읽으면서 접수해두었던 해피북스투유.

어라~! 생각지도 않았는데... 로맨스가 아닌 미스터리 소설이라니..

재미나는 책들의 초이스가 좋은 해피북스투유를 믿어보고 선택한 사카모토 아유무의 데뷔작 <환상의 그녀>을 읽어본다. 



4년 전, 내 곁에 머물다 떠난 세 명의 여자가, 모든 흔적을 지운 채 완벽하게 사라졌다!



회사를 그만두고 펫 시터 일을 시작한 지 6년 째.

관리하던 강아지의 산책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온 마키시마 후타는 우편함으로 배송된 상중 엽서를 받게 된다. 

3년 전에 헤어진 여자 친구 미사키의 갑작스런 부고 소식이 적혀있는 엽서. 


미사키의 소식을 접하고 찝찝함에 그녀의 존재를 알고 있는 친구 유키에를 만나기로 한다.

미사키를 소개해줬던 난바로 유키에 조차도 미사키의 죽음에 대해 알고 있지 않았다.

술을 마시며 미사키에 대한 이야기와 전 여자친구들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하게 되는데...


4년 전에 만났던 란의 죽음을 암시하는 블로그의 글을 보게 되고 불안한 마음에 2년 전에 만났던 에미리도 수소문해보지만 생사를 알 수가 없다. 


2년 사이에 자신이 만났던 세 명의 여성이 죽거나 행방불명이 된 상황을 마주한 후타는 우연이 아니라는 생각에 그녀들을 찾아나서게 된다. 미사키가 살던 곳, 란의 졸업한 학교, 에미리가 자주가던 잡화점 등 세 사람에 대한 정보를 알아갈수록 자신이 알고 있던 정보들과는 다른 점들이 많다는 걸 알게되면서 후타는 더욱 혼란스러워진다. 


란, 미사키, 란, 에미리, 세 명의 여자들에게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일까?



모리가 숨기고 있는 것, 유키에의 짐작, 에이오대학병원의 비밀, 

세 여자가 숨기고 있던 진실들이 서서히 밝혀지기 시작한다.







지금 현실에서 충분히 있을 수 있는 상황임에도 생각지도 않았던 반전과의 만남에 충격이 전해졌다.

후타가 패닉상태가 되는 건 당연했다. 진실을 알게 된 후타의 마음이 얼마나 씁씁했을까? 

책을 읽으면서도 설마설마 했던 나조차조 마음이 무거웠으니깐....



세 여자를 찾아 고군분투하는 후타의 이야기의 틈새사이로 후타에게 정성을 쏟는 란의 이야기와 후타와는 적당한 거리를 유지하려는 미사키의 이야기, 늘 태평한 후타의 모습에 조바심이 나는 에미리의 이야기를 보여주는데 이 작은 분량의 이야기들이 후반부에 어떤 역할을 할 지는 상상에 맡겨보는걸로.... 결말이 궁금하다면 책으로 확인하는게 좋을 듯 하다.



과학의 이기심, 무너진 윤리정신, 의료 행위의 허락 범위, 행복과 의학의 발전, 인류의 미래, 너무나 빠르게 발전해가는 과학 기술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지게 된 <환상의 그녀>.

만족스러웠던 사카모토 아유무의 <환상의 그녀>, 후속작이 기대되는 작가로 기억해두려고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