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차를 마십니다 - 건강한 약차, 향긋한 꽃차
김달래 감수 / 리스컴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따뜻한 차 한잔, 일상 속 건강을 지키는 좋은 습관이 됩니다.



우리의 몸에 꼭 필요한 물!!

물이 몸에 좋다는 건 누구나가 아는 사실이고 하루에 2리터 이상의 수분을 섭취를 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하지만 2리터를 먹는 것이 그렇게 쉬운 일만은 아니다. 물로 만이 아닌 식사를 통해서도 과일 섭취, 음료, 차 등으로도 수분이 섭취가 가능하니 물에만 얽매이지 말고 다양한 방법을 찾아보는 것이 좋다.

그래서 생각한 것이 차 마시기인데 차의 종류가 너무도 많고 어떤 것이 어떠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지도 우리들은 잘 알지 못한다. 


가능한 알고 마시는 것이 좋지 않을까? 



리스컴에서 출간한 <오늘도 차를 마십니다>는 총 세 파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맛있고 몸에 좋은 차 이야기, 내 몸을 건강하게 하는 약차, 그리고 눈, 코, 입으로 세 번 즐기는 꽃차에 대한 다양한 정보들이 담겨 있다. 







맛있고 몸에 좋은 차 이야기

생수 VS 차, 물을 건강하게 마시는 방법, 물을 마시면 건강해지는 이유, 내 몸에 맞는 차, 좋은 재료의 결정하는 법, 건강차 마시는 법, 물 대신 먹는 생활차 등 차의 이야기를 한다.



내 몸을 건강하게 하는 약차

호흡기, 맑고 깨끗한 피부 건강, 차만 마셔도 날씬해지는 다이어트, 면역력과 체력을 강화할 수 있는 허약체질, 소화기 질환에 효과, 성인병 예방, 심신을 안정시키며 정신 건강에 도움, 남자들에게, 갱년기 여성들에게, 집중력 상승과 체질 개선이 필요한 성장기 아이들 등 내 몸을 건강하게 해주는 약차 소개를 한다.



눈, 코, 입으로 세 번 즐기는 꽃차

사계절의 꽃으로 향기로운 차를 만들고 꽃마다 다른 색과 향, 맛의 매력을 느끼는 20가지의 꽃차를 소개한다.  

건강을 챙기고 마시기 전 알아야 하는 것과 구매 방법, 꽃차를 즐기는 방법 등 다양한 꽃차에 관한 정보들을 알려준다.







그동안 커피를 자주 마시면 해로운 것을 알기에 하루에 두 잔 이상을 먹지 않으려고 했었지만 그 다짐을 져버릴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오늘도 차를 마십니다>를 읽으면서 다양한 차에 대한 종류와 차가 우리 건강에 주는 효능까지 알게 되고 나니 커피보단 차를 더 찾게 되는 1인이 되었다. 


다양한 차에 대한 설명을 해주며 건강에 어떤 이로운 영양을 주는지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고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재료와 만드는 법, 그리고 알고 있으면 좋은 팁까지 제공해 주는 자상함이 매력적이다. 

좋은 정보를 알게 된 기념으로 <오늘도 차를 마십니다>를 추천해봅니다.



오늘은 어떤 차를 마셔보실래요?




본 포스팅은 북카페 책과 콩나무의 서평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