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명탐정 닭다리 탐정 - 비밀 짜장 소스 도난 사건 ㅣ 명탐정 닭다리 탐정 1
정인아 지음, 정예림 그림 / 모든북스 / 2021년 5월
평점 :

“사건이 생겼나요? 닭다리 탐정에게 의뢰하세요!”
우선 탐정이라고 하면 관심부터 보이는 아이들, 제가 추리쪽 장르를 좋아하다 보니 아이들의 성향도 닮은 꼴이 되려고 하나봅니다.
추리 도서라고 하기엔 도서 제목이 웃음부터 나는 <명탐정 닭다리 탐정>입니다.
<엉덩이 탐정>이 생각나는 사람은 저 뿐일까요?? 아무튼 <명탐정 닭다리 탐정>은 어떤 스토리를 가지고 있을까요?
<비밀 짜장 소스 도난 사건>이라는 부제목으로 재미난 에피소드를 보여줍니다.
제일 좋아하는 음식이 닭다리 튀김이며 닭을 너무 좋아해서 닭의 모습으로 변장까지 하고 다니는 닭다리 탐정은
어떤 사건이든 맡았다 하면 해결하는 명탐정입니다.
이번 사건의 주인공 짜장 전설의 금먹방, 중국 요리 대회를 앞둔 금먹방은 짜장 소스 도난을 당하게 되는데 짜장 소스를 찾기 위해 닭다리 탐정의 추리가 시작됩니다.

<명탐정 닭다리 탐정 - 비밀 짜장 소스 도난 사건>에서는 흥미진진한 스토리는 물론 여러 가지 게임으로 통해 도서의 재미를 높여줍니다.
도서 내용 안에 수록된 게임으로 퀴즈, 숨은 그림 찾기, 미로 등을 하면 사건을 해결해나가며 성취감을 안겨주기도 합니다.
마지막 부분의 부록으로 다른 그림 찾기, 사다리 게임, 다른 닭다리 찾기가 있어서 재미를 더욱 가질 수 있습니다.
게임에 빠져 있는 아이들을 보니 내용을 까먹지는 않을까 걱정되는 맘도 살짝 생기네요.^^

글밥이 많은 편이 아니어서 책 읽기 싫어하는 아이들에게 부담을 주지 않는 <명탐정 닭다리 탐정 - 비밀 짜장 소스 도난 사건>.
귀여운 일러스트와 재미난 사건의 만남을 가지고 있는 아이들입니다.
재미도 얻고 상상력도 기르며 닭다리 탐정과 사건을 풀어나가는 모습을 보니 흐뭇합니다.
본 포스팅은 북카페 책과 콩나무의 서평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