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친절한 세계사 -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
미야자키 마사카츠 지음, 김진연 옮김 / 미래의창 / 2021년 3월
평점 :
절판




인류가 살아오면서 오늘날에 이르기까지의 흔적과 여정을 알기 쉽게 이야기를 해주며 역사를 담은 과거 이야기와 함께 현재와 미래에 대한 방향을 제시해 주는 세계사~ 

한편의 드라마와도 같은 흥미로운 세계사이야기를 발자취를 따라가며 조목조목 알려주며 세상 친절하게 도움을 주는 <세상 친절한 세계사>, 저자 미야자카 마사카츠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본론으로 들어가기 전 독자들의 이해와 편의를 위해 세계의 역사와 지리를 지도와 함께 설명이 되어 있는 센스 있는 요약본.

세계의 역사가 어떻게 움직여왔는지, 역사의 흐름을 지도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지도로 보는 요약본만 보아도  한 권을 다 읽은 듯한 이 느뀜~ 



<세상 친절한 세계사>는 총 아홉 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장 세계사의 기원

2장 4대 하천 문명의 출현

3장 지역별로 등장한 제국 시대

4장 유라시아의 일체화로 일어난 문명의 대교류

5장 재편되는 유라시아

6장 세계사의 무대를 확장시킨 대항해 시대

7장 대서양이 키운 자본주의와 국민국가

8장 영국이 이끈 '유럽의 세기'

9장 세계 규모의 시대로



인류는 아프리카에서 시작해서 네 개의 큰 강으로부터 유라시아 대륙으로 퍼져나가며 문명을 구축해나간다.

네 개의 고대 제국이 탄생, 중화 세계를 통합한 몽골 제국 탄생, 바다의 세계의 구축, 플랜테이션의 보급, 산업혁명에서 자본주의, 국가의 독립과 변혁, 두 번의 대전에 의한 유럽의 하락세, 세계경제를 지배하는 미국 등 역사가 걸어온 길을 따라가본다.


세계사의 포인트를 콕콕 집어주며 변화하는 세계사를 알려주는 <세상 친절한 세계사>





저자 미야자카 마사카츠.

미야자카 마사카츠의 도서들을 보면서 세계사라는 새로운 재미에 빠져들었다.

미야자카 마사카츠가 펴낸 책을 살펴보았더니 세계사에 관련 도서들이 많다.

<세상 친절한 세계사>와 함께 읽게 된 다양한 음식의 세계를 보여주는 <처음 읽는 음식의 세계사>, 

그리고 관심이 부쩍 가는 술에 담긴 인류의 역사와 문화를 이야기하는 <처음 읽는 술의 세계사> 등 세계사 관련 도서들이 다수였다.



학생 시절에는 너무나 싫었던 역사였는데 나이가 들어서 재미로 읽어보니 세상~ 이렇게 재미날 수가 없다.


조금 더 일찍 세계사의 매력을 알았더라면... 쩝..

아쉬운 건 저만이 아니겠죠?


몰랐던 사실에 대해 깨달음을 얻게 되는 부분들이 발견하고 살아가는 지혜들을 배워갈 수 있는 세계사 이야기


<세상 친절한 세계사>의 매력에 빠져보실랍니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