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전명 스탠리 초록도마뱀
엘라인 윅슨 지음, 크리스 저지 그림, 김선희 옮김 / 웅진주니어 / 2021년 3월
평점 :
절판





아이들이 커가면서 점점 글밥과 두께가 있는 도서를 찾는데요~ 그러다가 눈에 들어온 <작전명 스탠리>입니다. 

도서의 페이지 수가 많다 보면 아이들이 보기 전부터 질려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일까요?

<작전명 스탠리>는 도서 표지부터 유쾌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도서의 안을 살펴보니 일러스트도 재미나게 그려져 있고 페이지를 나타내는 센스도 특별해 보입니다.

책의 내용도 재미나면 더욱 부러울 게 없지요.



<작전명 스탠리>의 앞부분에는 이 책을 좋아할 수밖에 없는 다섯 가지 이유와 등장인물인 스탠리의 세상과 프레드의 세상을 단어로 그들의 머릿속을 보여주고 시작합니다.


주인공인 스탠리의 우주 덕후 이야기와 심심하기만 하면 그려대는 그래프와 차트들을 보고 스탠리의 텐션을 따라갈 수 없구나라고 느낍니다. 

스탠리는 말썽꾸러기 동생 프레드와 함께 야생 캠프에 참가하면서 악동 패거리 독스와의 숲에서 일어나는 캠프의 에피소드를 보여줍니다.






<작전명 스탠리>는 도서의 내용이 몰입도를 갖는 것에 도움을 주는 자주 등장하는 일러스트와 아이들이 읽으면서 지루하지 않도록 귀욤스러운 폰트로 도서의 집중도를 높여줍니다. 

특히 센스가 좋았다고 느낀 부분은 온도계처럼 표현되는 부제목이 눈에 쏙 들어왔습니다.

  

재미난 스토리와 아기자기한 일러스트와 그래프, 그리고 차트들을 보며 읽는 것에 속도를 가하는 아이를 보고 있으니 <작전명 스탠리>를 잘 선택했구나라는 마음이 듭니다.


친구를 사귀는 것, 모험, 우정, 형제, 캠프 등 다양한 소재들이 담긴 <작전명 스탠리>~


잘 읽었습니다. 




본 포스팅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