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의 힘 (리커버 에디션) - 최상의 리듬을 찾는 내 안의 새로운 변화 그림의 힘 시리즈 1
김선현 지음 / 8.0 / 2020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도서 커버에 제목 없이 명화만으로 꾸며져있는 김선현 교수님의 <그림의 힘>, 채색을 한 후 마른 캔버스를 만지는 듯한 재미난 촉감과 특이한 매력을 가지고 있는 도서입니다. 

어떤 명화이길래 도서 표지를 장식했는지 궁금했는데  <그림의 힘>을 읽으면서 궁금증이 해결되었네요.. 수많은 그림 중 도서 표지를 장신한 명화는 모네의 정원의 여인입니다.

여인과 쭉 뻗은 나무의 모습에서 자신에 대한 믿음과 희망의 기운을 받을 수 있는 그림이라고 합니다. 


그림에는 어떤 힘을 가지고 있는 걸까요?

정신건강에 좋은 미술관 관람, 마음을 가다듬고 미술관에 들어서면 뭔가 힐링 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 아마도 그것이 그림의 힘이 아닐까 싶습니다. 


김선현 교수님의 <그림의 힘>은 효과가 입증된 명화들을 선택하여 스트레스의 종류에 따라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도서의 구성은 Work, Relationship, Money, Time, Myself의 다섯 가지 테마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관심 여부에 따라 선택해서 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지친 머리로 맑게 해주고 집중력과 에너지, 의욕을 자극해서 일의 행복에 도움을 주는 Work

사람 관계에서 오는 결핍들을 치유하고 돈독히 꾸려갈 수 있는 Relationship

돈 과의 관계를 긍정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Money

시간의 흐름을 자연스럽고 편안하게 다가갈 수 있는 Time

스트레스에 차이던 일상을 보살펴주는 Myself


<그림의 힘>은 일에 대한 행복, 사람들과의 관계, 시간의 흐름, 돈에 대한 마인드, 나 자신을 사랑하는 데 도움을 주는 명화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명화를 감상하는 것도 재미났지만 그림에 관한 짤막한 글과 설명들이 좋았습니다. 순간순간이 좋았다고 하고 싶습니다.

아~~하면서 공감을 가지고 본 작품, 웃음을 짓게 만드는 작품, 감탄하면서 보던 작품 등 여러 가지 작품을 보면서 스트레스가 풀리면서 기분전환이 되는 느낌도 받았습니다. 






<그림의 힘>은 그런 도서인가 봅니다. 

인간관계, 회사에서의 업무, 개인적인 스트레스에 지친 그날의 기분에 따라 마음에 와닿는 그림을 선택해서 바라보며 나 혼자만의 미술치료를 해볼 수 있는 나의 심리 지킴이 도서~

<그림의 힘>의 수록되어 있는 그림을 통해 내 안의 내면과의 대화를 시도하며 소통, 그리고 치유를 하며 스트레스 해소, 미술치료를 받을 수 있는 <그림의 힘>은 매력이 넘치는 도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림을 통해 힐링을 느끼셨나요?

늘 곁에 두고 여유가 생길 때마다 들여다보고 싶은 <그림의 힘>, 오늘도 활기찬 하루를 보내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