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의 모험 - 천재들의 장난감 ‘루빅큐브’의 기상천외 연대기
루비크 에르뇌 지음, 이은주 옮김 / 생각정원 / 2020년 9월
평점 :
품절




세계를 매혹시킨 작은 장난감의 특별한 여정

큐브의 아버지, 루비크 에르뇌가 쓴 최초의 큐브이야기


천재들이 가장 사랑했다던 장난감 큐브, 작은 장난감에는 기하학, 수학, 건축학, 물리학 등 큐브의 상상의 세계는 끝이 없다.

단순함이 이끄는 창의성 놀이 탱그램, 순서와 규칙이 주는 쾌감을 주는 15-퍼즐, 기하학 퍼즐 펜토미노, 3차원의 도전 소마큐브, 본질은 조합 맥마흔큐브 등 큐브의 다양성도 끝이 없다.

퍼즐은 집중력, 호기심, 놀이 감각, 열정 등 우리에게 없어서는 안 될 자질을 키워준다. 


우리의 잠재력을 일깨워주는 큐브는 어떻게 만들어진 것일까? 

어렸을 적부터 누구나 한 번쯤은 가지고 놀았던 장난감 큐브, 어린아이뿐만 아니라 성인들까지도 인기가 있는 큐브이다. 

나름 인터넷상에선 공식들이 난무하고 아무 생각 없이 공식을 외워서 큐브를 맞추고는 했는데 외워서 하다 보니 성취감은 제로~ 억지로 한 느낌의 놀리로만 인식되었었다. 


큐브는 나이와는 상관없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게 된 것일까?

어떤 원리로 만들어졌고 큐브 안에서 어떤 비밀들이 숨겨있는지에 대한 이야기, 루빅큐브의 탄생 연대기부터 보이지 않는 27번째 코어 조각이 가지고 있는 비밀, 큐브의 모든 것들을 밝히는 <큐브의 모험>을 통해 

루비크 에르뇌가 궁증증을 풀어준다. 

광고 예산, 홍보 활동도 전혀 없었던 큐브, 조용하고 끈질기게 고객을 찾아 나선다. 누구나 어디서나 큐브를 즐길 수 있는 장점을 살려 고객에게 다가선다. 

무한한 상상의 세계 속 큐브는 지적 상상력을 자극하며 독창성을 추구한다. 디자인, 건축, 미술, 수학,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도 영향을 미치는 큐브는 흥미를 가질 수밖에 없는 장난감이다. 


공간적 상상력의 힘, 미술부터 영화, 음악, 광고까지 넓은 분야에서의 영향력, 큐브가 지닌 수많은 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큐브~


그동안 큐브에 관련된 도서들이 많았지만 루비크 에르뇌의 입이 아니었다. 자신의 발명품에 대해 궁금증을 유발시키던 그가 이야기해 주는 <큐브의 모험>

큐브를 좋아하고 큐브에 관심이 많았던 분들이라면 읽어보셔도 될 듯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