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커벨 죽이기 죽이기 시리즈
고바야시 야스미 지음, 김은모 옮김 / 검은숲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참혹한 살인사건의 범인을 찾기 위해

천진난만한 살인마 피터 팬이 움직인다


<앨리스 죽이기>, <클라라 죽이기>, <도로시 죽이기>에 이어 4번째 이야기로 돌아온 고바야시 야스미의 신작 <팅커벨 죽이기>

죽이기 시리즈는 우리가 알고 있는 어릴 적 동화 이야기를 모티브로 한 소설이다. 현실을 비판하고 풍자를 담아 미스터리한 트릭을 보여주는 죽이기 시리즈~ 

이번 작품은 어떨지~~~ 으흐흐흐흐

<앨리스 죽이기>는 현재 소장 중이지만 읽지 않은 상태로 책장에 고이 모셔둔 상태, 신작으로 만난 <팅커벨 죽이기>부터 읽어봅니다.


웬디는 첫 모험 이후 봄에 다시 모험을 히기로 피터와 약속을 하고 헤어진다. 하지만 피터는 약속을 잊어버렸는지 봄이 지나가도 오질 않는다. 피터와 모험을 하기 위해 부모님에겐 일주일 동안 네버랜드에서의 모험을 허락받았는데 피터는 왜 안 오는 것일까?? 여름이 되어서야 피터는 웬디와의 약속을 기억하고 데리러 온다. 갑작스럽게 온 피터와의 모험, 주무시고 계신 부모님에게 말했다가는 허락이 되지 않을 듯해서 몰래가려는데 동생들이 하나둘 깨기 시작한다. 피터는 맘에 들진 않지만 어쩔 수 없이 동생들까지 모두 데려가기로 한다. 피터와 웬디는 네버랜드로 향하는 길에 빌이라는 도마뱀을 만나고 빌과 함께 네버랜드로 향한다. 마침 네버랜드에선 피터팬이 없는 틈을 타 네버랜드를 장악하려고 하는 해적들이 붉은 피부족과 격렬하게 전투를 벌이고 있었는데 피터는 누구를 도와주려는 것이 아니라 순전히 재미로 살육전을 참가하기 위해 전투에 합류한다. 상대를 가리지 않고 살육을 즐기는 피터이다.


한편 피터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웬디의 존재가 성가셔하는 팅크(팅커벨)이 있다. 그런 팅크를 셩가셔 하는 피터는 주변 사람이 보이지 않는 밀폐된 공간에서 팅크의 날개를 한개한개 띄어내며 팅크를 죽인다. (아~~~ 내가 아는 피터팬~~~ 왜 이러시나요?????)

피터의 취약점이 있었는데 그는 자신이 죽인 것들에 대해선 전혀 기억을 하질 못한다. 죽인 상대가 누구인지 그 인물에 관해선 잊는듯하다. 당연 팅크를 죽인 사실을 기억하지 못하는 피터이다.

팅크의 무참히 살해된 시신이 발견되고 팅크가 누구인지 기억 못 하는 피터를 보고 웬디와 친구들은 피터를 의심한다. 

자신이 팅크를 죽인 사실을 기억하지 못하는 피터는 도마뱀 빌과 함께 범인을 찾아 나서기로 한다. 




또 다른 장소 지구에 사는 이모리 겐의 이야기.

지구에 사는 이모리는 왜 자신이 네버랜드에 사는 빌의 기억을 공유하고 있는지 알 수가 없다. 오래전부터 계속된 이모리의 이상 현상은 빌이 체험하는 모든 일을 자신도 느끼고 기억하는데 현실인지 꿈인지 아리송하다. 동창회에서 만난 친구들과 이야기를 하던 중 이모리와 같은 이상 현상을 경험하는 친구들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지구와 네버랜드에는 서로의 아바타라가 있다는 것도 알게 된다.

무차별한 피터의 살육으로 지구에도 이런저런 사고들이 일어나고 혼란스러운 상태이다. 사고를 멈추기 위해 이모리는 피터의 아바타라를 찾아 나서는데... 



피터는 범인 찾기와 이모리의 피터 아바타라 찾기는 어떻게 될까~~

서로 다른 공간에서 피터를 둘러싼 사건을 풀어나가는 서로 다른 공간의 존재들~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동화 속 주인공인 피터가 아니었다. <팅커벨 죽이기>의 피터는 잔인하고 안하무인이다. 그리고 피터를 따르는 소년 무리들과 해적, 붉은 피부족, 모두들 피에 굶주린 채 살인에 열광한다. 

기존의 알고 있던 동화 피터팬과는 전혀 다른 설정의 <팅커벨 죽이기>, 충격과 함께 어린 시절에 읽었던 추억의 동화는 처참히 무너진다. 

신선한 소재에 놀라움에 충격을 안겨준 고바야시 야스미~ 그의 다른 도서들이 궁금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