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메이드 마스크 - 내 손으로 건강하게, 예쁘게, 즐겁게
네모의 꿈 지음 / 북센스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상생활 필수 아이템이 되어버린 마스크…… 

건강, 환경, 패션, 셋 다 잡을 수는 없을까?


손수 만든 마스크로 나와 가족, 이웃의 건강을 지키고

일회용마스크 쓰레기 더미에서 지구를 구할 

당신을 위한 DIY 가이드



코로나로 인해 마스크가 일상이 되어 버린 지금, 답답하기도 하고 날마다 해야 하기에 금전적으로도 부담도 되고 실증도 납니다.

싫증 내기 쉬운 사람이나 패션에 민감한 사람이라면 자신이 원하는 원단과 패턴으로 직접 디자인해서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물론 직접 만들어서 이용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도 있습니다.



혼자서 만들면 예쁘지 않고 맘에 들지 않았던 마스크, <핸드메이드 마스크>를 통해 만들면 30분도 걸리지 않고 여러 가지 방법들이 많아 선택지도 무지 넓어지는 장점이 있습니다.


<핸드메이드 마스크>에서는 마스크를 만들기 위해 알아야 하는 기본 상식으로 원단의 선세탁과 원단의 방향 및 두께, 바느질의 종류, 

바느질 도구와 부자재, 마스크 만들기에 적합한 원단의 종류, 마스크를 만들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실물 도안까지 수록되어 있습니다.






마스크의 분류는 모양과 끈에 따라서 두 분류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Part 1. 모양에 따라서 

평면 사각형 마스크, 평면 타원형 마스크, 입체 날개형 마스크, 입체 주름형 마스크, 입체 곡선형 마스크, 필터 교체형 마스크(1, 2)


Part 2. 끈에 따라서 

고무줄 끼움형 마스크, 고무줄 고정형 마스크,  스토퍼형 마스크, 바이어스테이프형 마스크, 업사이클링 마스크



제품을 그냥 볼 때와는 다를 수 있으니 착용했을 때는 어떤 느낌이 나는지에 대한 성인과 아이에 모습과 한 단계 차근차근 따라 할 수 있도록 자세한 과정이 그려져 있고 성인용과 어린이용의 크기도 따로 알려줍니다.


다양한 정보들로 핵심들만 쏘옥 뽑아있고 바느질에 익숙지 않은 사람이라면 꼼꼼히 읽고 시작하면 좋을 듯 싶습니다.

흔히 볼 수 있는 검정이나 흰색이 아닌 내 취향에 맞게 제작하여 훌륭한 패션의 소품으로 이용 가능한 면 마스크, 

<핸드메이드 마스크> 이 책 한 권으로 나와 가족의 건강, 패션까지 잡아보는 건 어떨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