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철의 파이터 2 : 로봇 배틀 시험 - 인공 지능 로봇 배틀 만화 강철의 파이터 2
손병준 지음, 전국과학교사모임 감수 / 다산어린이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따뜻한 봄바람이 솔솔~~ 부는 지금!!

코로나가 아니었다면 주말마다 봄나들이에 정신이 없었을 텐데.. 요즘 같아서는 나가는 것이 맘 편한 일이아니지요.... 코로나가 잠잠해지나 했더니 이태원 클럽터지고 나서 다시 무서워집니다.

아이들도 이제 개학을 하나 했더니 다시 개학연기에 어른들도 아이들도 지쳐만 가고 있네요..

개학하는 날이 오긴 하겠지요?? 이런 시기에 또 한권의 책이 출간되었습니다.


강철의 파이터 1에 이어 2권이 나왔습니다. 부제목은 로봇 배틀 시험이네요..


짜잔~~~

<강철의 파이터>는 어렵게만 느꼈던 과학의 세계를 학습만화로 통해 친밀하게 다가오면서 로봇도 좋아하고 만화도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상상력을 키워주는 학습만화입니다.

도서 표지도 아이들이 좋아하게끔 색상이 알록달록하네요... 그래서인지 눈에 부쩍 들어옵니다.





<강철의 파이터 2>에선 센스있게 1권을 못 본 독자들을 위해 1권의 짤막한 내용을 소개하는 미니 스토리북이 담겨 있습니다. 물론 딱지도 들어있습니다.

센스~~굳~!!


<강철의 파이터 2>의 내용은 이렇습니다.


​로봇사관학교에 인공 지능 로봇 태극혼과 입학한 강태극, 태극혼을 빼앗으려는 닥터 Z와 로봇 격투 시험에서 결투를 한다.

행방불명된 엄마와 닥터Z와의 관계, 삼태극의 비밀은 무엇인지..

첨단 소재와 다양한 기술이 혼재된 화려한 격투 현장의 재미와 승자는 누가 되는지에 대한 재미난 스토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인공 지능 로봇의 배틀이라니... 이런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아이들이 안 볼 수 있나요~~^^


좋아합니다..ㅋ



만화를 보는 중간중간에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꼭 알아야 할 핵심 기술로

로봇의 감각기, 센서 / 촉감 센서의 가능성 / 수중 탐지 장치, 소나 / 로봇 수술 / 인공 지능 기술과 빅 데이터등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또한 미래 유망 직종으로 로봇을 관리하는 로봇 수리 기술자, 로봇의 뇌를 만드는 인공 지능 로봇 개발자, 생명체를 복제하는 복제 전문가, 신소재로 의류를 만드는 나노 섬유 의류 전문가, 중요한 정보를 지키는 사이버 군인은 무슨 일을 하는지와 그 직종에 관한 정보까지 친절히 설명해 줍니다.


식당에서는 키오스크로 음식 주문을, 가정에서는 로봇 청소기가 청소를 하듯이 주변을 둘러보면 우리의 생활이 모두 과학으로 이루어져 있고 발전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머지않아 발명이 될 무궁무진한 과학 기술을 인공 지능 로봇 배틀로 재미있게 배우고 과학 상식이 풍부해지고 친밀하게 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줄 <강철의 파이터>를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