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 (양장) - 공감을 이끄는 성공학 바이블, 책 읽어드립니다
데일 카네기 지음, 강윤철 옮김 / 스타북스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공적인 인간관계 원리가 제시된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


데일 카네기의 인간관계론은 발간 당시 전 세계적으로 6천만 부나 판매되어 사람들의 인간관계와 성공에 대한 관심도를 증명했다. 케네디, 레이건, 부시, 오바마 등 미국 역대 대통령들이 곁에 두고 읽을 정도라고 하니...


나도 읽을 수 밖에.. ㅋㅋ


세상을 살아갈 때 제일 중요하다고도 말할 수 있는 인간관계의 중요성~!

주위에 보면 주변은 전혀 보지 않고 나만 잘하면 되지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많고 직접 말을 하든 인터넷으로 하든 대화에 있어서 적절한 화법이 필요하다.


이 책을 최대한 활용하는 비법으로 데일 카네기는 여러 가지 비법을 제시한다.

인간관계의 원칙을 터득하기 위해 강한 의욕을 개발하기

각 장을 두 번씩 읽는 것, 매달 한 번씩, 중요한 곳이라 생각되는 문구와 아이디어는 밑줄을 친다.

책을 읽으면서 이것을 어떻게 실행을 해야 할지를 수시로 생각하고 응용하고 활용해본다.

틀에 박히지 않고 새롭게 시작하고 자신이 실행에 옮기거나 실패했던 것들을 체크해본다.

상대방에게 자신의 의견을 관찰한 방법을 찾아보고 논쟁을 피하며 상대방의 원하는 것을 파악한다.





부록으로 기적적인 효과를 거두는 편지, 가정을 행복하게 하는 방법, 성공의 지름길이 담겨 있다.

이해와 관용은 쉽게 얻어지는 것이 아니다. 끊임없는 자기 성찰과 노력으로써 획득할 수 있는 것이며, 이것이야말로 인간이 지닐 수 있는 최고의 미덕이다.

감정이 우서나는 우리로선느 참으로 지키기 힘든 일이기는 하지만, 그렇다고 불가능한 일도 아니다. 우선 상대방이 왜 그런 행위를 하게 되었는지 곰곰이 생각해 보도록 힘써 보자.


자기 자신의 장점만을 생각하기보다는 상대방의 장점에 해하여깊이 생각해 보는 것이.

그렇게 된다면 낯간지러운 아첨 따위는 아무런 소용이 없게 된다. 거짓이 아닌 진심으로부터 우러한 칭찬을 하자!



성공의 바이블이자 인간관계의 바이블이기도 하고

자기 계발서로 추천되어 오는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

나도 이 도서를 통해 인간관계 원리를 전파한다.. ㅋㅋㅋㅋㅋ(숟가락 엇지기)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를 읽다 보면 전체적으로 지당한 이야기만 하고 있다. 지금 사회생활을 하고 있거나 해본 사람이라면 공감하고 도움이 될 만한 지침들이다. 한마디로 표현하자만 인간 처세술? 

자기만의 인간 처세술을 확실하게 만들고 인간 처세술에 대해 배워보고 싶다면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를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