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되는 방구석 1인 창업 - 무점포, 소자본으로 누구나! 쉽게! 당장 시작할 수 있는
박서인 지음 / SISO / 2020년 3월
평점 :
절판




회사를 다니는 직장인은 지금 현재의 삶에 만족을 하고 살고 있을까? 언제 잘릴지 모르는 불안함과 성과를 내야 하는 스트레스로 창업을 고민하는 사람이 많다고 한다. 현재의 위치에 만족하지 못하고, 경제적 자유와 지금보다 나은 삶을 원하기 때문이다.

출근해야 한다는 부담감, 귀찮게 하는 상사, 성과를 내야 한다는 조바심도 없는 창업이다 보니 내가 일한 만큼, 노력한 만큼 결과로 돌아오는 하루를 위해 최선을 다하게 된다.


막상 창업을 결심하게 되면 어디서부터 무엇을 시작해야 할지 감을 못 잡고 막막하지만 <돈 되는 방구석 1인 창업>을 통해 배워보려고 한다. 


창업은 자신이 가장 잘하는 것, 좋아하는 것, 취미를 이용한 1인 창업을 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다. 

타인에게 보여주는 직장이 아니라 평생 행복하게 일할 수 있는 직업을 찾고 수익으로 연결하는 것이 우리가 해야 하는 일이다. 


실패의 경험은 아프고 힘든 시간이겠지만 그 실패를 딛고 일어서는 노력 또한 나의 값진 경험이니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자.


나만의 스토리를 만들어서 1인 미디어를 통해 나를 알리고 지식을 공유하는 것은 가치가 있다. 스토리가 나의 스펙이고 나만의 무기이다. 내가 알고 있는 사소한 것이라도 가치를 부여하고 상품화를 시켜보고 내가 가지고 있는 지식과 경험을 판매하는 것이 무자본으로 리스크 없이 창업하는 방법이다.


1인 창업을 하면 내가 사장이자 직원이니 혼자서 모든 일을 기획하고 홍보도 해야 한다. 1인 창업의 성공의 지름길은 나의 상품을 알리기 전에 나를 먼저 알리는 것이 중요하다. 상품을 먼저 알리게 되면 아~~ 저 사람은 장사를 하는구나..라고 선입견을 갖기 때문에 상품은 우선 뒤로하고 내가 알리는 것에 집중해야 한다. 나는 유명하게 먼저 사람들에게 알리고 난 후에 상품을 홍보하는 것이 고객에게 쉽게 다가가는 방법이 될 것이다. 그렇기에 소셜 미디어는 성공적인 창업의 열쇠이며, 대중과 소통하고 자신을 잘 알릴 수 있는 것이다.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다. 더 늦기 전에 자신의 재능이 무엇인지, 취미가 무엇인지, 꿈이 무엇인지를 도전해보자. 그리고 그것을 통해 수익을 창출할 방법을 연구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