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철의 파이터 1 : 로봇사관학교 입학 - 인공 지능 로봇 배틀 만화 강철의 파이터 1
손병준 지음, 전국과학교사모임 감수 / 다산어린이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따뜻한 봄바람이 솔솔~~ 부는 지금!!

코로나가 아니었다면 주말마다 봄나들이에 정신이 없었을 텐데.. 요즘 같아서는 밖에 나가기 어렵죠...

아이들도 학교도 못가고 외출도 할 수 없는 현실에 지쳐만 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 전 아이들을 위해 집에서 지루하지 않도록 학습만화를 자주 노출해 주고 있습니다.


짜잔~~~ 

<강철의 파이터>는 어렵게만 느꼈던 과학의 세계를 학습만화로 통해 친밀하게 다가오면서 로봇도 좋아하고 만화도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상상력을 키워주는 학습만화입니다.

도서 표지도 아이들이 좋아하게끔 색상이 알록달록하네요... 그래서인지 눈에 부쩍 들어옵니다.


첫 장을 넘기니 이런 이런...

아이들이 좋아하는 딱지가... 떡 하니 자리를 차지하고 있네요...

센스~~굳~!!




<강철의 파이터>의 내용은 이렇습니다.


배틀을 통해 최고의 로봇 킹을 가려내는 로봇 사관학교가 있습니다. 로봇 사관학교에 주인공 강태극이 입학을 하게 되면서 일어나는 성장 스토리입니다.

한국 대표 강태극의 로봇 태극혼과 일본 대표 나카다의 로봇 오니가 박진감 넘치는 로봇 배틀이 벌어지기도 하네요..

첨단 소재와 다양한 기술이 혼재된 화려한 격투 현장의 재미와 승자는 누가 되는지에 대한 재미난 스토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인공 지능 로봇의 배틀이라니... 이런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아이들이 안 볼 수 있나요~~^^


좋아합니다..ㅋ




만화를 보는 중간중간에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알아두면 좋은 핵심 기술도 수록되어 있습니다. 

미래 유망 직종으로 빅 데이터 전문가, 증강 현실 전문가, 나노 공학 기술자, 자율 주행 자동차 개발자, 드론 조종사는 무슨 일을 하는지와 그 직종에 관한 정보까지 친절히 설명해 줍니다.





식당에서는 키오스크로 음식 주문을, 가정에서는 로봇 청소기가 청소를 하듯이 주변을 둘러보면 우리의 생활이 모두 과학으로 이루어져 있고 발전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머지않아 발명이 될 무궁무진한 과학 기술을 인공 지능 로봇 배틀로 재미있게 배우고 과학 상식이 풍부해지고 친밀하게 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줄 <강철의 파이터>를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