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밀한 성범죄자 - 당신의 안전을 위한 성범죄 대처 매뉴얼
안병헌 지음 / 슬로디미디어 / 2020년 3월
평점 :
품절




하루 건너 들려오는 각종 성범죄 소식들은 국민들을 불안하게 한다.

인간의 존엄성을 파괴하고 피해자 뿐만 아니라 가족, 넓게는 사회 모두가 상처를 입는 반인륜적인 성범죄는 사회적 문제이자, 너무도 만연한 일상적 범죄이다.


저자 안병헌은 성범죄자 300명을 만난 현직 보호관찰관으로서 연령별, 상황별, 장소별 범죄 양상과 예방 솔루션을 담은 <친밀한 성범죄자>를 출간했다.

성범죄자들의 외모와 인상으로는 판단할 수 없고 그들의 특징과 속성을 통찰하고, 범죄 양상을 파악해보자.


어디서부터 잘못된 것인지. 범죄를 피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까지..




클럽에 있는 당신, 낯선 사람이 주는 모든 음료는 거부하고, 성범죄에 경각심을 갖자. 신종 마약, 한순간에 당해 나락으로 빠질 수 있다.


불법 촬영의 덫에 걸리지 않는 방법

불법 촬영범의 주 범행 대상자는 과도한 음주로 정신이 없는 여성이다. 술은 적당히 마시자.

연인 사이라 해도 성관계 촬영은 금물이다. 사랑을 확인하는 방법이 영상일 리 없으니 냉정하게 거절한다.

무엇을 입든 개인의 자유지만 짧은 치마를 입은 여성이 범죄의 대상이 되는 경우가 많으니 조심할 필요는 있다.


성범죄가 발생한 후에 피해자가 보호를 받을 수 있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선 미투 운동을 남의 일로 여기지 않고 적극적으로 관심을 가진다.


성범죄자들은 매우 평범해 보이고 의외로 인상이 좋다. 그들도 주변에서 좋은 이웃의 모습으로 사람들과 공존하면서 살아가고 있다. 물론 당신의 이웃을 의심하라는 건 아니지만 경각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

이유 없이 친절한 사람은 누구라도 조심해야 한다. 친절함은 좋지만 친절함 뒤에 숨은 목적을 우리는 알아야 한다. 성범죄자들은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으며 친절함을 무기로 공격하는 경우가 많다.


주거 침입 범죄를 예방하는 사소한 습관을 알아보자

문단속은 기본이다. 현관문과 창문만 잘 닫아도 성범죄자의 주거 침입을 막을 수 있다. 고층도 마찬가지다. 요즘 성범죄자는 신체적 능력이 탁월한 사람이 많아 가스 배관이나, 손가락을 넣을 수 있는 틈만 있으면 쉽게 올라온다.

잠금장치로 정비하고 비밀번호를 수시로 바꾼다.


밤길의 귀갓길 안전 예방 방법을 알아보자

스마트 기기가 당신을 위협한다. 이어폰을 꽂고 다니면 아무런 기척을 느낄 수 없기 때문에 위험하다, 전화 통화도 마찬가지다. 주변을 살피며 신속하게 이동하는 것이 좋다.

CCTV가 몇 대나 설치되어 있는지 가로등이 어디가 밝은지, 사람들은 많은지 파악해둔다.


음주로 인한 성범죄 예방 방법을 알아보자

남녀 공용 화장실 사용은 동행을 만들어서 함께 움직이거나 들어가기 전에 누가 있는지 확인하는 게 좋다.

남성과 일대일로 마시지 않는 것이 제일 좋다. 술은 위험을 부르는 요소이니...


여성 안심 귀가 서비스, 여성 안심 지킴이집, 여성 안심 택배보관함, 여성 안심 귀갓길, 성범죄자 알림e 서비스, 여성 긴급 전화 1366 등등 국가 안전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활용한다.





성범죄자의 범행 수법은 다양하고 모습을 그들의 모습을 생생히 담고 내용은 쉽게, 경각심은 높게, 안전에 대한 고민을 담아낸 <친밀한 성범죄자>

어떻게 하면 성범죄에서 벗어나 안전한 삶을 살아가야 하는 길을 찾기 위해 읽어보야야 할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