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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향집 - 늘 곁에 두고 싶은 나의 브랜드
룬아 지음 / 지콜론북 / 2020년 2월
평점 :

색감도 좋고 잡지 느낌의 도서 표지부터 눈길을 끄는 <취향집>
내 취향에 맞았다거나 감성 분위기 풀풀 풍기는 물건이나 장소를 마주하게 되면 설레는 맘이 가득해지곤 합니다.
타인의 취향을 엿본다?
작가 룬아는 다양한 브랜드에 관한 인터뷰를 진행하고 각 브랜드마다 브랜드만의 취향을 표현하는 방법과 어떻게 하여 브랜드가 탄생하게 되었는가의 스토리가 담고 있습니다.
늘 곁에 두고 싶은 브랜드, 기억하고 싶은 브랜드, 따라 하고 싶은 타인의 취향까지 엿볼수 있습니다.
<취향집>에서 잘 알고 있었던 브랜드 말고도 지금까지 모르고 있었던 새로운 브랜드를 알 수 있었습니다.
오르에르_Orer
방대한 양의 지식과 수집품을 모은 오르에르 아카이브, 문구점 포인트오브뷰와 카페가 함께 있는 공간 오르에르는 소비자들을 새로운 레벨의 문화 세계로 이끌고 있다.

양봉꼴렉터_Un Bon Collector
국내에서 쉽게 볼 수 없었던 상품들, 용도가 아리쏭한 오브제 등을 취급하며 다양한 파트너들과의 전시, 팝업 스토어, 워크숍 등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 편집 숍을 강신향, 강현교 자매가 운영하고 있다.
윈오디너리맨션_One Ordinary Mansion
국내에도 인기가 많은 빈티지 가구를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수준 높은 수집과 복원 및 품질을 자랑하는 원오디너리맨선은 빈티지 가구 브랜드이다.
웬디앤브레드_Wendy and B.red
한낮에도 혼자서도 홀로 와인을 마실 수 있는 공간을 와인바이다. 인테리어와 직접 공수해 온 소품들로 프렌치한 분위기와 여행에 간 듯 한 기분을 들게한다.
오롤리데이_Oh, Lolly Day!
동글동글한 마스코트 못난이로 인지도가 다지고 있는 스테이셔너리 브랜드이다.
윔그레이테일_Warmgrey Tail
대자연을 주제로 세련되고 유머러스함이 일러스트가 매력적이로 굿즈를 판매하며 소비자와 활발한 교류를 하고 있는 일러스트레이션 브랜드입니다.

티컬렉티브_Tea Collective
한국의 질 좋은 차를 국내외로 소개하고 전통차를 대하는 자세가 매우 감각적이며 디테일이 살아 있는 공간 티컬렉티브에서 차에 대한 경험을 해보길 바란다.

호호당호호당_Hohodang
특유의 보자기 포장방법으로 이름을 알린 호호당은 합리적인 가격과 디자인으로 대중에게 어필을 하고 있다.
개인마다 추구하는 브랜드와 취향이 다르기에 자기 자신에게 맞는 라이프스타일을 <취향집>을 통해
다른 사람에게 보여줄 수 있는 안목의 눈을 높이고 나의 취향까지 찾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직접 방문하고 싶은 마음도 마구마구 생기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