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초 직감력 - 순식간에 행운을 붙잡는 감 좋은 사람들의 3초 전략
와타나베 가오루 지음, 김해용 옮김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위 사람들 중 신기하게도 유독 운에 강한 사람들이 있다. 

최적의 기회를 잡아 좋은 아이템을 자기의 것으로 만드는 사람들을 보면 오래 고민하지 않고 자신이 내린 결정을 과감하게 행동에 옮기는 사람들이 있다.

그들은 자신을 믿어서 였을까? 아니면 운이 좋았던 것일까?라는 의구심이 생긴다...무엇이었을까?


뭘 해도 행운이 따르는 사람들은 말한다. 망설이지 말라고... <3초 직감력>의 저자도 말한다. 망설이는 순간, 기회는 달아난다!!! 고...


단순히 느낌으로만 판단했던 직감. 

직감은 우리가 생각하고 있는 것보다 자신에게 내재되어 있는 경험과 기술, 지식 등으로 신호를 보낸다. 

판단을 해야 하는 순간이 오면 고민만 하다가 매번 기회를 놓치지 말고 스스로에게 질문을 많이 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애초에 내 안에 답이 있으면서도 결정을 하지 못하고 타인에게 기대는 습관으로 인해 좋은 기회를 놓치고 마는 실수를 한다.



운이 좋은 사람들에 이야기를 들어보면 그들은 단지 운이 강했던 것이 아니라 그들의 직감을 믿었던 것.


꿈을 이룬 사람, 성공한 사람, 인생을 거침없이 살아가는 사람의 공통점은 직감에 따라 즉시 행동한다는 것이다.

-본문 中에서



<3초 직감력>을 통해 인생에 살아가는 데 중요한 판단법을 공부하고 기회를 잡아보렵니다.. ㅋ


모든 경험은 데이터가 되고 모든 선택과 결정은 3초 안에 끝난다.


질투, 분노, 증오 같은 감정을 안고 있으면 잘못된 결정이나 행동을 하기 쉽기 때문에 감정에 휩쓸리지 않도록 직감과 이기심을 구분해야 한다.


사람은 환경이나 일상이 바뀌는 것을 필요 이상으로 두려워한다. 단지 용기가 없는 것뿐이다.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다양한 정보를 받아들이고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직감력을 예리하게 만든다.




주구장창 고민만 하다가 매번 기회를 놓치는 사람, 아이디어가 머릿속에 무궁 무궁하지만 그냥 흘려보내는 사람, 항상 자신의 의견이 아닌 타인의 말에 휘둘리는 사람들에게 직감을 훈련하고 활용할 수 있는 흥미로운 이야기를 정리한 책이다.

이런 류의 긍정적인 자기 계발서는 읽기도 편하고 금방금방 술술 읽히는 장점이 너무 좋다. 

이힛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