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로세로 낱말퍼즐 1-1 - 1학년이 꼭 알아야 할 가로세로 낱말퍼즐
그루터기 지음 / 스쿨존(굿인포메이션)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은 아이들이 여러 미디어로 다양한 언어를 접할 수 있는 세상입니다.

하지만 언어는 접할 수 있어도 그 뜻이 정확이 알지 못하는 아이들이 많아요..

1학년 아이들도 역쉬 말은 청산유수처럼 말을 잘 할 지언정 아직 글 읽는 것과 글 쓰는 것도 서툴고 모르는 단어들이 많은데요..

그런 아이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교과서에서 나오는 낱말들을 가지고 우리말 어휘력을 잡을 수 있는 <1학년이 꼭 알아야 할 가로세로 낱말퍼즐>을 만났습니다.

1학년 1학기에 교과서에 나오는 단어가 우르르 쏟아지는 책입니다.

학교에서든 집에서든 아이가 편한 시간을 골라 하루에 10분씩 꾸준히 낱말퍼즐을 하면서 단어공부를 한다면 풍부한 어휘력을 가지고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을 잘 전달하고 글로도 잘 표현하는 똑똑하고 공부 잘하는 아이가 될 수 있겠죠..

우리 아이의 한글 수준이 어떻게 되는지...알아볼 수 있고 교과서를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인것 같습니다.



가로 뜻풀이, 세로 뜻풀이로 주어진 낱말을 추리하고 빈칸을 채워가는 <1학년이 꼭 알아야 할 가로세로 낱말퍼즐>

낱말퍼즐을 풀고 중간중간에 나오는 아이들이 쉴 수 있는 재미난 놀이터에서 한 번 더 복습하는 방식으로 짜여져 있습니다.

문제를 완벽하게 클리어하려면 쉬운 단어부터 공략해서 풀어가는 것이 좋아요.

문제를 풀고 그 한개의 글자로 다른 글자를 유추해가는 아이의 모습을 보니 웃음이 절로 지어지네요.

1학년 단어라고 해서 우습게 생각하면 아니아니아니됩니다..

생각보다 난이도가 있는 단어들이예요.

엄마인 저도 ????? 모르는 단어들이 있었고 조금 생각을 해서 풀어야 했습니다....

부끄럽게도 틀리는 시추레이션까지...

아이들앞에서 얼굴 붉히는 상황을 마주하기 싫으시다면 아이가 먼저 풀기전에 직접 먼저 해보셔야...난감한 상황을 벗어날 수 있어요..



문제를 읽고 단어를 유추해가는 아이들의 흥미와 상상력을 자극하는 낱말퍼즐

사고력, 추리력, 어휘력까지 한번에 잡을 수 있는 <1학년이 꼭 알아야 할 가로세로 낱말퍼즐>

말할것도 없이 아이들의 두뇌트레이닝입니다.

어른들이 해도 재미있는 낱말퍼즐~

아이들과 함께 하면서 어휘력이 늘어가는 아이들을 생각하니 기분도 업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