숫자도깨비!
리차드 이반 슈바르츠 지음, 이윤진 옮김 / 지양어린이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홈스쿨하는 엄마들도 많고 어렵다고 포기하는 수학 포기자(수포자)도 많다고 해요..

그래도 우리 아인...수포자가 되어선 절대 안되죠..


도대체 왜 수학은 어려운걸까? 수학이 재미가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어떻게 하면 재미있게 수학을 가르쳐줄수 있을까?하던 찰나에 만난 <숫자도깨비>


수학은 기본개념을 확실히 알고 문제를 풀어가는 이해력이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해요.

설명을 잘 해줘도 수학의 기본개념이 확실히 가지고 있는 아이가 아니라면 이해력이 아주 많이 부족하죠.

단지 모으기(덧셈)와 가르기(뺄셈)에 능숙하다고 해서 우리 아이는 수학을 잘한다고 판단하시는 건 금물은 당연~

어떻게 배우냐에 따라서 수학에 대한 적극적인 모습과 쑥쑥 달라지는 수학을 마주하는 자세가 좋아지는 아이들.


숫자도깨비는 소수를 찾는 방법을 통해 수의 특성을 이해하는 것은 물론이고 숫자에 대한 매력과 아이들의 창의력, 논리력, 상상력, 추론력, 이해력등을 키워줍니다.

단지 문제만이 아니라 우스광스러운 재미난 도깨비 일러스트를 통해 수학에 대한 거부감을 없애주고 흥미유발을 해 줍니다.

흥미와 재미를 더 하고 인수 나무로 통해 개념을 이해하기 쉽게 알려주는 <숫자도깨비!>

수학을 싫어하는 아이들에 맘을 잘 읽어주는것 같습니다.




기계적으로 그냥 단순히 빠르게만 인수분해에 익숙해져 있다면 금방 더 흥미를 잃어버릴 수 있는 단점이 있지만 숫자도깨비는 1부터 100가지 숫자에 대해 다양한 방법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아이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알아두면 다양한 인수분해의 방법~

정말 숫자의 세계는 무궁무진하네요..




아이들과 숫자도깨비로 배우는 동안 한시간이 훌쩍 지나가버렸어요...

중간 중간 도깨비를 찾는 아이들땜시 진땀뺐습니다..

전 세월을 너무 살았는지 일러스트가 왜 이럴까 했는데 아이들은 바라보는 시선과 접근하는 방법이 틀린 것 같아요..

재미난 도깨비 그림을 찾는 아이들은 마치 숨은그림 찾기는 하는 것 같이 눈이 반짝반짝하며 신기해하기도 하고 아주 신이 난 모습입니다..^^

덕분에 아이들과 놀이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만큼 재미나게 이해하면서 배우고 친숙하게 느껴지는 숫자도깨비를 만나보았습니다.


꼰대같은 표현이지만 ~~~~라떼는 공부를 놀이처럼 하는 책은 없었다구욧~

정말 요즘 세상에 재미나고 좋은 책이 많은 것 같습니다.

새삼 아이들이 부러워지네요~~


아이들의 숫자개념과 재미나게 수학을 좋아하고 놀이처럼 가르쳐주고 싶다면 권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