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의 요괴 - 2017 볼로냐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 수상작 밝은미래 그림책 51
마누엘 마르솔 그림, 카르멘 치카 글, 김정하 옮김 / 밝은미래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 키가 엄청 크다. 그래서 주인공 아저씨가 앉아 있는 모습이 어째 더 쓸쓸해 보이기도 한다. 나는 그림책을 볼 때 표지부터 면지, 속지와 면지의 어울림, 내용, 그림, 심지어 책등까지 엄청 꼼꼼하게 보는 편이다. 그런데 이 책은 표지부터 다르다. 약간... 정말 숲의 요괴를 만났을 때 손에 땀이 나서 책이 꽉 쥐어지는 축축한 느낌이라고 해야 하나...





배달부 아저씨는 산 넘어 배달을 가다가 급한 마음에 산에서 볼 일을 보신다. 그리고... 그리고... 길을 잃으셨다. 어쩌지? 이쪽도 아니고 저쪽도 가 봤는데 아니더라는. 그래서 아저씨는 곰곰이 생각한다. 어느 쪽이었더라?





그러다가 문득 무언가를 만난다. 아무도 없는 숲인 줄 알았는데 아무도 없지 않았다. 숲이 있었다.


배달부 아저씨는 무언가를 만나면서 변신하기 시작한다. 이 책에서 제일 마음에 드는 그림이다. 아저씨가 변화하는 시작. 



누구나 이런 순간이 있다고 생각한다. 인생이 변화하는 그 순간. 그리고 그 순간이 나에게는 굉장히 큰 충격이더라도 다른 이들에게는 큰일이 아닐 수 있다. 중요한 건 바로 나. 나의 변화이다. 배달부 아저씨도 그랬다. 



'나'의 다른 모습들을 인식하고 즐기면서 색다른 시간을 보내는 그림책이다. 변화의 중심에 내가 있다는 것이 제일 인상적이었다. 더불어 어제 맡았던 가을의 냄새도 떠오른다. 나무마다 다른 냄새를 가지고 있었다. 각기 다른 모양새로 숲에 살지만 가을 안에서 어우러지는 단풍들처럼 우리네 삶이 제각각일지라도 서로에게 응원을 보내며 어울려 살았으면 좋겠다.


 

 


* 출판사에서 제공한 책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숲의요괴

#볼로냐

#국제아동도서전

#일러스트레이터_대상

#마누엘_마르솔

#카르멘_치카

#김정하

#밝은미래

#허니에듀

#서평이벤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