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부 끝판왕 : 자연 공학 의생명 경상 교육편 - 대입 합격의 모든 것, 개정증보판 끝판왕 시리즈
정동완 외 지음 / 꿈구두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나도 드디어 이런 책을 읽는다.


아이들이 어렸을 적에는 애들이 알아서 하는 거지 엄마가 뭘 그렇게 수선을 떨까... 싶었다. 이제 내가 수선을 떨 차례인가... 둘째 아들을 위해 수선을 떨어보기로 했다. 둘째는 자타가 인정하는 이과형이다. 본인은 물리를 전공하고 싶어하고 내가 보기에도 그쪽이 맞는 것 같다. 



내가 고등학교 다닐 때.. 기억을 아무리 더듬어 봐도 대학을 위해 '세특'에 신경을 쓰진 않았던 것 같다. 사실 '세특'이라는 것도 작년에 알았다. 세특은 생활기록부에 선생님들이 적는 각 과목에 대한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을 말한다. 이게 또 글자 수 제한이 있드라... 크...



교과활동, 종합의견, 자율활동, 동아리활동, 봉사활동, 진로활동, 수상 경력, 독서활동으로 구성되는 생활기록부는 고등학교 생활을 전반을 들여다볼 수 있다. 특히 2024년 대입 이후부터 변경되는 사항들이 있기 때문에 우리 중3이를 위해 유익하게 읽었고, 아이도 이번 방학에 읽을 것이다. 생기부의 사례들도 풍부하게 기재되어 있고, 제일 좋았던 것은 실제 합격 사례가 전공별로 자세히 소개되는 것이었다. 아이가 본인의 상황을 체크하고, 앞으로 수행되어야 될 사항들을 적을 수 있는 빈칸들도 마련되어 있다.



각 전공에 대한 설명도 자세히 나와 있어서 물리와 관련되거나 혹은 관심 분야를 물리에서 확장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도 있다. 워낙에 이과형이라 생뚱맞게 어학이나 문학을 전공할 것이 아니라 좀 다행이기도 하다. 이 책이 전공에 대한 시야를 넓힐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그리고 내년에 시작될 고등학교 생활에 걱정과 불안보다는 기대와 결심들로 가득 찼으면 좋겠다.




 

 


* 출판사에서 제공받은 책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학생부끝판왕

#꿈구두

#자연

#공학

#의생명

#경상

#교육

#전공

#학생부

#세특

#대입

#생기부

#학종

#합격

#나만의학생부비법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