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어스 게임 미래인 청소년 걸작선 64
레오폴도 가우트 지음, 박우정 옮김 / 미래인(미래M&B,미래엠앤비) / 2020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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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인의 청소년 걸작선 64.

지니어스 게임.

이름부터 왠지 있어 보이는 책. 지니어스들이 모여서 게임을 하면 어떻게 될까.... 잠깐 딴생각을 하며 표지를 들춰 보았다.

뒷표지에는 초대장이 있었다.

 

 

 


초대장을 읽고 나니 정말 초대된 느낌... ㅋㅋ

 

 


자유와 해방을 위한 사이버 전쟁의 시작


최후의 승자?

 

 

자유와 해방을 위한 전쟁이라면,,, 그 전쟁에서 승자라면...

자유와 해방을 쟁취하는 쪽이겠지.

자유와 해방을 위한 게임이 뭐가 있을까?

사실 게임은 잘 모른다. 하지만 나의 아이들은 게임을 정말 좋아한다. 뭐... 평범한 아이들이니까.

아이들의 마음도 이해할겸 가볍게 읽기 시작했다.

 

 

 


책의 시작은 앞도 뒤도 없이 테오 형이 가출하면서 시작한다.

'워크어바웃'으로 간다고 한다.

그 동네 이름 참 신기하네. 워크어바웃?

그런데 가출하면서 자기 목적지를 밝히는 것도 이상했다.

그게 가출인가? 외출 아닌가?

 

 


워크어바웃은 정말 신비로운 프로그램이다.


19쪽

 

 

나는 정말 작가님의 의도대로 의문을 가진 독자였나보다.

워크어바웃은 동네 이름이 아니라 가상 세계의 다시 말해 컴퓨터 프로그램의 이름이었던 것이다.

하. 하. 하.

 

 


오스트레일리아 원주민 문화에서 워크 어바웃은 젊은 남성이 야생의 오지로 가서 6개월 동안 혼자 살아남는 의식을 말한다.


하나의 통과의례

 

 

일상으로부터의 탈피를 통해 깊은 생각을 할 수 있는 기회이며, '꿈의 시대'라고 불리는 영적인 경지로 넘어갈 수 있는 성스러운 기회이기도 하다. 꿈의 시대 에서는 과거, 현재, 미래가 겹쳐지며 조상들을 만날 수 있고 그들을 통해 삶의 모든 질문에 대한 답을 찾을 수 있다.

모든 질문?

이것이 연결고리인가보다.

해탈의 경지에 이르러 만물을 꿰뚫을 수 있는 그 상태를 디지털의 세계와 연결하는 것.

그것이 워크어바웃이라고 이해했다.

테오의 동생 렉스는 형을 찾기 위해 워크어바웃을 실행시키기 위해 조금 불법의 행위를 저지른다.

아주 조그마한 손놀림으로.

그것이 빌미가 되어 아니 어쩌면 의도된 수순대로 렉스가 따랐을지도 모르는 워크어바웃으로의 여정.

그 여정의 동반자가 되는 페인티드 울프와 툰데.

세 아이들의 사귐과 만남과 행동거지를 보며 나는 우리 아이들을 정말 잘 이해하고 있나.... 하는 엄마의 심정이 불쑥불쑥 튀어 나왔다.

온라인에서의 만남이 현실 세계에서 아무렇지 않게 이어지고, 서로를 위해 굉장한 위험을 무릅쓰는 모습이 나에게는 그저 생경하다.

(이로써 엄마는 옛날사람 인증 완료. 구식 엄마라는 타이틀을 벗기 위해서라도 완독을 해야 한다.)

페인티드 울프는 이미 널리 알려진 온라인 세계에서의 저항운동가였다. 요즘 말로 하면 인플루언서. 그리고 툰데로 인플루언서가 맞긴 한데 이 친구는 오프라인에서 그렇다. 일명 공학천재. 뭐든지 다 만드는 발명 천재.

이 세 아이들에게 펼쳐질 지니어스 게임의 정체는 양파껍질처럼 벗기고 벗겨야 보인다.

마지막 벗김에서 나는 어쩔 줄 몰랐다.....

스포를 막기 위해 여기서 리뷰를 마쳐야겠다.

https://blog.naver.com/cau9910/2219758995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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