율마의 별빛 정원 이야기 - 별빛 정원 이야기 1 밝은미래 그림책 41
김현화 지음 / 밝은미래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연히 들른 화원에서 예쁜 초록빛 작은 율마와 함께 시작된 그림책.

글과 그림 김현화

 

 

 

 


율마는 참 탐나는 초록이다.

슬쩍슬쩍 건드리면 상큼한 향이 나는 율마.

꽃집에서 데려온 경험은 있지만 계속 함께하지 못한 율마.

그리 까다롭지 않다고 생각했는데 나의 기술이 부족했는지 두 번이나 율마는

떠. 났. 다.

ㅠㅠ;;;

김현화 작가님은 이런 율마로 그림책을 만드셨으니 정말 존경스럽다.

완전 짱~!!!!

표지를 둘러싸고 있는 띠지에만 등장하는 저 뒷모습.

그 주인공은 바로바로~

 

 

 


작가님의 딸.

면지에는 이 그림책이 탄생하게 된 태초의 그 날이다.

율마를 데려오던 날인가보다.

새로운 초록이를 데려오는 날에는 그야말로 새로운 날이다.

괜스레 이파리도 닦게 되고, 말도 걸어본다.

잘 적응하라고.

 

 

 


별빛을 가득 먹고 자라는 작은 정원.

우리 집도 그런 공간이 있다.

그런데 이 집처럼 이렇게 가지런하지는 않다.... ㅋㅋㅋ

약간 지저분...

작가님 집이라 그런지 꽤나 부럽군.

 

 

 


가지치기를 하고 나서 떨어진 아기를 어트케하까?

이 친구가 과연 이 아기 가지를 어떻게 할까?

대강 감이 온다. 감이 온다. 감이 온다.

ㅋㅋㅋ

 

 

 

 


우유곽에 심었다.

심고 나서 물도 주고 요리조리 살피기도 하고.

가지가 싹둑 잘린 아 아기 가지가 과연 뿌리를 내릴 수 있을 것인가~!

앞에서도 말했듯이 우리 집은 율마가 잘 살아 본 적이 없기 때문에 있던 뿌리도 걱정해야 했었다.

그런데 이 집의 별빛 정원에서는 가지에서 뿌리가 솔솔솔 생겼다.

대박 신기~!!!

 

 

 

 


ㅋㅋㅋㅋㅋㅋㅋㅋ

신기한 장면 하나 더.

율마 가지에선 뿌리가 났다.

그렇다면 이 물건엣ㅓ도 뿌리가 날 수 있을것이냐~!!!!

ㅋㅋㅋㅋ

아이다운 상상력이므로 책에서 확인하시라.

 

 

 

 


우리 집 공주님의 화분들.

굴러다니던 산세베리아 뿌리를 심었더니 귀여운 싹이 뽀~~옥 났고.

플라스틱 두껑을 씌워 잘 살 수 있는 실험....

그리고 굴러다니던 씨앗을 심었는데 씨앗의 정체를 모르니 싹이 나올지도 의문이다.

그래도 잊지 않고 물주기~!!!

 

 

 


책을 덮으며 발견한 바코드 새싹.

우왓~!!!!

왠지 작가님이 정말 좋은 분일 것 같다는 생각.

아마 이걸 율마효과라고 불러야할까? ^^;;;

감사히 잘 읽었습니다.

#허니에듀 #율마의별빛정원이야기 #김현화 #반려식물 #밝은미래 #율마 #초록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