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 마음입니다 마음 동시
박혜선 외 지음, 율라 그림 / 뜨인돌어린이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 똑.

누구세요?

마음입니다.

들어오세요.

이렇게 내 마음이 나에게 왔다.

어린이를 위한 시집이라고 씌여 있지 않은데 나는 이걸 아이들을 위한 글이라고 생각했다.

그런데 읽으면 읽을수록 나에 대한 기억이 더 많이 방울방울 떠오르는 건 이 책이 나에게도 해당되기 때문이리라.

권장연령이 어디 써 있었는지 모르겠지만 이 책의 권장 연령은 0세부터 100세까지 라고 해 두고 싶다.

 

 

 


이 친구가 마음일까?

나의 마음도 이렇게 웃고 있었으면 좋겠다.

그러고보니 내 마음의 표정은 어떨까?

조금 졸립고, 조금 피곤하고, 조금,,, 어정쩡한 표정일 것 같다.

그래서 더 궁금해진 아이들의 마음의 표정.

우리 아이들에게 물은 결과 그냥 좋을거란다.

특히 막내는 활짝 웃고 있는 표정으로 문을 두드릴 것 같다고 한다.

질문에 환하게 웃으며 대답하는 아이.

정말 행복한 아이일 것이다.

 

 

 


하교하는 아이에게 할 수 있는 좋은 질문을 발견했다.

"오늘, 네 마음은 어땠니?"

유대인들은 하교하는 아이에게 "오늘은 학교에서 어떤 질문을 했니?" 라고 묻는다는데.

나는 앞으로 이 질문을 많이 활용하고 싶다.

"오늘 네 마음은 어땠어?"

그러면서 기분에 따라 동시를 하나씩 읽어주면.....

너무 닭살일까?

ㅋㅋㅋ

 

 

 


상당히 활발한 우리 아들은 이런 오해를 자주 받았다.

아무런 정보 없이 어른들은 그리고 그 어른들의 아이들은 묻는다.

[또 oo 이가 그랬지?]

이 질문은 너무 아프다.

oo이가 그랬어도, 안 그랬어도 이 질문은 아프다.

우리 그러지 맙시다~!!!!

 

 

 


나의 어린시절 이야기를 하는 줄~

어린 게 뭘 아냐면서, 다 큰 게 뭐하냐고 한다.

그래서 나는 나의 아이들에게 절대 이러지 않으리라 결심했는데,,,

혹시 모른다.

내가 그랬을지도 모르니 다시 한 번 이 시를 곱씹으며 결심해본다.

 

 

 


ㅋㅋ

너무 귀엽다.

무지무지 미안하다고 말하고 싶은데 돌려서~ 돌려서~ 말하는 이 마음.

사십이 넘은 지금도 나는 엄마에게 미안하다고 말할 때 이런다.

괜시리 전화해서 "마트갈래?" 또는 "동태찌개 어트케 끓여?" 이런 질문을 한다.....

사실은 마트에 갈 일도, 찌개에 넣을 동태도 없으면서....

 

 

 


아이들을 모두 모아 놓고 이 시를 보며주며 맞추기를 했다.

엄마와 아이가 같이 앉아 이 시를 보며 키득키득 웃는 것만으로도 행복감이 가득하다.

아이와 소통할 수 있는 책.

우리에게 위로가 되는 책.

[[ 오늘, 내 마음은 행복입니다. ]]

감사히 잘 읽었습니다.

#허니에듀서평단 #뜨인돌어린이 #박혜선 #송명원 #이묘신 #정진아 #한상순 #율라 #마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