찰리 9세 8 - 전설의 해골 숲 미스터리 추리동화
레온 이미지 지음, 김진아 옮김 / 밝은미래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스터리 추리동화 찰리9세.

동화... 동화가 맞는지 살펴보고 싶은 마음.

그런 의미에서 네이버에 '동화'를 물어보았다.

 

 

 


<어린이를 위하여 동심을 기초로 해서 지은 이야기>

이대로라면 찰리9세는 동화의 의미에 정말 충실한 책이라고 할 수 있겠다.

우리 집 어린이들의 마음을 홀딱 사로잡은 찰리~

이제 막 어린이 단계를 지난 아들이 단숨에 읽고 나서 한 말.

"엄마~! 찰리는 2권이랑 4권, 그리고 8권이 제일 재미있어."

"너 그걸 다 기억하고 있니?"

"어."

(그걸 옆에서 듣고 있던 어린이가 끼어들면서... ^^)

"엄마~! 나는 다른 것보다 8권이 제일 무서웠어......"

"다른 건?"

"다른 것도 읽을 때마다 제일 무섭다고 생각했는데 8권이 제일 무서웠어."

하긴,,,

딸아이가 찰리를 읽으면서 아빠를 계속 찾기는 했다. ㅋㅋㅋ

딸아이가 읽었다는 찰리.

 

 

 


서평이벤트로 당첨된 것과 나머지는 서점에서 구입한 찰리들.

다른 건 정리를 잘 안하는 아이들이 찰리는 이렇게 모아 놓고 쓰윽. 쓰윽 한 권씩 두 권씩 빼서 보고 다시 자리에 꽂아 놓는 신기한 장면도 목격... ㅋㅋㅋ

시리즈물이지만 앞번호와 뒷번호의 내용이 독립적이어서 따로 읽어도 되는 장점이 있는 찰리.

단점이 있다면 막내가 자꾸만 찰리 같은 강아지를 키우자고 해서 약간 곤란함... ^^;;

그래서 탐정카드르 모두 찾으면 생각해 보겠다고 했더니 찾다가 찾다가 그냥 책만 열심히 보는 걸로~~

찰리 9세는 중간중간에 퀴즈를 통해서 아이들이 재미를 끝까지 주욱 이어갈 수 있도록 한다.

 

 

 


 

이번에는 수학적인 문제도 있었고, 논리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생각해야 하는 문제들도 있어서 다른 호수보다 엄마는 더 재미있게 읽었다는.. ^^

혹시나 탐정카드를  잃어버리더라도 걱정하지 마시라.

그냥 봐도 아무런 문제 없다.

그 점이 제일 큰 장점이다.

 

 

 


초특급 탐정 교실~!

찰리 9세 만이 가지고 있는 코너~!

 

 

 


아무래도 나도 엄마인지라 책을 읽으며  아이들이 뭔가 지식 +1을 하면 더 좋을 것 같은 느낌.

갑골문자는 최근 아이들이 학교에서 또는 책에서 본 내용이라고 나에게 막 자랑하는...

아이들에게 책을 읽히면서 뿌듯한 순간이 바로 이럴 때이지 않을까~!

 

 

 

 


9권은 케찰코아틀의 황금 눈.

너무너무 기대된다.

글책으로 탐정물을 읽는다는 건 정말 매력적인 일이다.

내가 어렸을 적 탐정소설 또는 추리소설을 읽으면서 느꼈던 그 쾌감을 우리 아이들이 찰리9세를 통해 선물한 느낌...

정말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찰리9세 #밝은미래 #전설의해골숲 #미스터리추리동화 #허니에듀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