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녀의 탄생 미래아이문고 27
선자은 지음, 고상미 그림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의 제목과 그림은 섬뜩.

우리 집 막내는 이 책을 읽고 그 날 혼자 못 자겠다며 내 침대로 들어왔다.

 

 

 


가운데 앉아 있는 그림이 마녀겠지....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마녀는 이런 모습?

 

 

 


그런데 책을 읽고 난 후의 어른으로써의 느낌은 내 안에도 마녀가 있을 수 있겠구나.... 였다.

작가님도 말미에 자기 안의 마녀에 대해 코멘트를 달아 놓으셨다.

글작가님과 그림작가님 모두 우리 집에서 친숙한 분이셨다.

 

 

 

 


글작가님은 단골손님, 달이네 추석맞이, 예쁜 얼굴 팝니다, 위험한 친구 마니또,,,,, 우리 집에서 최근 많이 읽은 책을 쓰신 분이었다.

그래서 그런지 글의 흐름이 익숙했고, 낯설지 않았다.

그림작가님은 책도 책이지만 이름이 참 익숙하신 분.

그래서 검색해보니 역시 우리가 읽었던 책에 많이 등장하시는 그림작가님이셨다.

익숙하고 더 익숙한 작가님들이 작업하신 [ 마녀의 탄생 ]

 

 

 


원하는 것을 다 들어준다는 마녀.

원하는 것을 다 이룰 수 있다는 솔깃한 기회.

하지만 그 존재조차 믿을 수 없는 마녀.

아이들은 각자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마녀를 찾아 나선다.

루식스의 아이들이 각자 원하는 것은 무엇일까?

형과 비교당하는 아이, 친구를 부러워하는 아이, 승부욕이 강한 아이,,,,

우리 주변에서 흔히 만날 수 있는 친구들이다.

 

 

 

 


특히 태민이는 루아의 코치를 따르면서 인기가 많아진다.

연필을 빌려주고, 반찬을 나눠먹고, 이름을 기억하고, 관심을 가져주는 것.

아,,,,

나에게 누가 연필을 빌려 주고, 반찬을 나눠주고, 나의 이름과 취향을 정확하게 기억해 준다면 나는 정말 감동받을 것이다.

아주 좋은 방법이다. ㅋㅋㅋ

 

 

 


소이를 보고 마음이 끌린 루아는 결심한다.

"내가 가져야겠어."

여기서부터 잘못된 것일까?

친구와 서로 친해지는 것이다.

내가 널 가져야 해결되는 것이 아니다.

친구를 소유하기 위해 애쓸수록 그 결말은,,,,,

(스포 주의 ^^~)

다시 처음 이야기로 돌아와서~!

내 안의 마녀가 있다면 이런 모습일까?

마녀의 모습이 1도 없다고는 못할 것 같다.

한참 크고 있는 우리 아이들은 마음속의 마녀를 어찌 마주할지 스스로 생각해 볼 수 있는 책이었다.

감사히 잘 읽었습니다.

#허니에듀서평단 #마녀의탄생 #선자은 #고상미 #미래아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