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로 저택의 비밀 - 수학 두뇌 계발 게임 Maths Quest 1
데이비드 글러버 지음, 팀 허친슨 그림, 어린이를 위한 수학교육연구회 옮김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수학 두뇌 계발 게임

* MATH QUEST

* 어린이를 위한 수학교육연구회 추천도서

미로, 수학, 두뇌, 게임,,,,, 거기에 비밀!

호기심에 호기심을 더하는 낱말들의 모임이다.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수학은 연산이다.

 

 

 

 


그런데 수학은 이것 말고도 여러가지 영역으로 이루어진 학문이다.

확률, 도형, 측정, 공간, 함수,,,

이런 수학의 진가를 아이들에게 알려주기 위한  방법으로 나는 책을 읽고, 읽혔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은 엄마로서 내가 좋았던 부분과 당사자로서 아이가 좋았던 부분이 달랐다.

아이가 좋았던 부분은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달려들(^^;;) 수 있었던 부분이다.

 

 

 


도전할 준비가 되었다며 바로 77쪽으로 고고씽~~~!

이 책을 받아들고 만약 86쪽으로 가면 어쩌나 걱정스런 마음에 내가 먼저 살짝 그곳으로 가 보았다.

ㅋㅋㅋ

86쪽은 직접 가 봐야한다는 의미에서 사진은 첨부하진 않겠지만 ㅋㅋㅋ

웃음만 나온다. ㅋㅋㅋ

 

 

 


힌트는 바로 여기~!

이 책은 계속 우리에게 말한다.

"걱정 마세요! 설명해 드릴께요~! 도와드릴께요~!  알려줄께요~!"

결론부터 이야기하자면 믿어도 될 듯하다.

처음엔 아이 혼자서 보는 듯하였으나 잠시 후 들리는 신음소리....

그리고 아빠가 출동하여 아빠와 함께 30여분은 둘이서 속닥속닥.

 

 

 

 


앗~! 찾았다.

간혹 이런 말이 들리기도 한다.

그리고 잠시 잠깐 집중하지 못하면 이 곳으로 가게 된다.

 

 

 

 


발자국을 따라 여기저기 돌아다닌다.

그야말로 미로주택에 갇혀버린 것이다.

"엄마~! 나 또 42쪽 왔어~!!!"

ㅋㅋㅋ

42쪽에서 다른 곳으로 이동하여 문제를 풀면서 힌트는 하나하나 모은다.

그리고 범인을 찾는 것이다.

 

 

 

 


드디어...

드디어...

해결!

메모지에 이것 저것 적더니 해결했다.

물론 아빠가 옆에서 도와줬지만 나는 흐뭇했다.

연산 문제집을 이렇게 집중해서 풀 수 있었을까?

나에게 수학이란 이런 것이었는데 아이들에게 연산이라는 이미지로 좁아지는 '수학'이 무척 안타까웠다.

연산을 내가 잘 못해서일까?

이번 기회를 통해 아이들이 수학이라는 학문의 진가를 알아볼 수 있기를 바란다.

아이가 이 책을 좋아했던 이유가 도전의식과 호기심을 한껏 자극했던 것이었다면~

엄마가 좋았던 부분은 바로 이것이다.

 

 

 


수학에서 사용되는 용어에 대한 정의와 예를 들어 설명한 부분이다.

"선이 뭐야?" 라는 질문을 받았을 때 나는 뭐라고 답을 할 수 있을까?

"선이란 직선 또는 곡선으로 넓이가 없는 도형을 말하는 거야."라고 답하고 싶다...

용어의 정의를 정확하게 안다는 것은 그것에 대해 정확히 이해한다는 것이고, 그것은 응용하여 다른 문제를 해결할  준비가 되어 있다는 것이니까.

 

 

 


정확한 수학 지식으로 사건 해결 완료~!

감사히 잘 읽었습니다.

#허니에듀서평단 #도형 #공간 #단위 #미로저택의비밀 #주니어RHK #데이비드글러버 #팀허친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