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합 인재로 만들어 주는 창의 탄탄 미술놀이 세상의 모든 지식
조지아 앰슨-브래드쇼 지음, 해리엇 러셀 그림, 한지희 옮김 / 사파리 / 2019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미술로 놀이를 하면서 융합인재가 될 수 있는 책이라니,,,,

이토록 많은 제목을 한 권의 책으로 소화한다는 것이 가능할까 싶었다.

며칠동안 체험해 본 결과 가능하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었다.

여러가지 많은 생각을 하게끔 만든다는 것이 그 이유이다.

그것고 생산적인 생각을 하도록 하는 독려한다.

그리고 좋은 그림이 많기 때문에 그렇다.

 

 

 


우리가 아는 이름이 많이 나온다.

수록된 작품 목록을 보니 왠지 믿음직스럽다.

"우리 아이들의 맑은 뇌를 맡겨도 되겠군~!"

아이들은 좋은 그림을 모아야 좋은 생각을 할 수 있고,

좋은 생각을 해야 잘 클 수 있다고 했다.

우리 아이들 잘 키울 수 있는 목차를 살펴보자.

 

 

 

 


* 관찰하기 : 있는 그대로 보는 것부터 시작해서 다양한 방법으로 사물을 관찰하도록 한다.

* 그리기 : 제일 독특했던 것은 제한시간에 그리는 것이다. 세 아이를 기르면서 한 번도 해 보지 못했던 방법이다.

* 색칠하기 : 최근에 색상환을 살펴볼 기회가 있었다. 이 색상환을 창의적인 방법으로 볼 수 있도록 가이드하는 건 정말 좋은 방법인 것 같다.

* 패턴만들기 : 옵아트는 보색도 알아야하고, 시각에 대한 이해도 있어야 한다. 과학적인 지식도 살짝 얹어주는 센쓰~!

* 디자인하기 : 4차산업혁명의 시대가 오면서 나노관련 영역과 디자인 영역이 뜬다고 어디선가 주워들었다. 그런만큼 아이들에게 디자인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으리~

* 조각하기 : 거미,,, 최근 며칠동안 동서남북에서 들려오는 거미. ㅋㅋ 거미는 아이들게 과학, 신화, 예술, 문화, 수학, 국어,,,, 연관되지 않은 영역이 없다. 매우 바람직한 주제로 조각을 한다.

* 따라하기 : 창작의 첫 단계는 따라하는거라고,,, 누가 그랬더라? 호호호. 생각 안나면 그냥 내가 한걸로~^^;;

* 나만의 미술 작업실 : 예술선언문 미니북 만들기는 꼭 할 것이다. 대미를 장식하는걸로~^^

 

 

 


거꾸로 뒤집어 보는 이 그림은 처음에 엄마가 알아보지 못함...

그래서 딸이 "이거 모르겠어?!!!" 라면서 그림의 저 사람처럼 거꾸리~ 거꾸리~

"아~! 네 책상이구나~!"

이 후 우리 모녀는 거꾸리를여러번 했다는 전설이 있다......^^

 

 

 


"이거,,,, 정말,,, 네가,,, 그린거냐?"

"너무 못 그렸지?"

"아니,,, 뭐 꼭,,,, 그냥,,, 쫌,,,,"

제목을 보니 선을 하나로 그리는 거라 몰골이 이모냥이구나~ㅋㅋ

 

 

 

 


이건 많은 그림에서 그리고 화면에서 볼 수 있는 원근법?

중심을 잡아 놓고 하는 것이 기술이구나.

새로운 지식 하나 추가요~^^

 

 

 


너도 알고, 나도 아는 쇠라의 점묘화.

사인펜으로 점을 찍는다.

점을 수없이 찍다보면 무의식의 세계로 입장하는 그 노동의 기분.

곧 완성되리라~

 

 

 


이런 활동을 하다보면 제목처럼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어서 좋다.

하지만 무엇보다 아이랑 종알종알 이야기 할 수 있어서 정말 좋다.

어쩌면 나는 아이들과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는지도 모르겠다.

아이들의 시간은 나는 기다려주지 않는다.

아들들은 이제 한 물 갔다. 엄마와의 시간보다 친구와의 시간이 더 좋을 나이~

하지만 우리 막둥이는 아직 기회가 남았다는,,,,

그리기 하다가 이런 생각까지 이르게 되는 건~

종알종알 이야기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그런데~!

그런데~!

이야기만 하면 좋을텐데 우리 딸은 한걸음 더 나갔다.

 

 

 


<비프립> 과 <빅크롭>

Bird Prince Fish & Bird Cross Wolf People

오빠들은 안 놀아주니 아빠와 엄마와 동원되었다.

ㅋㅋㅋ

삼등분으로 접어 아빠와 엄마와 막둥이가 한칸씩 안 보고 그리면 이렇게 합체가 되더라.

감사히 잘 읽고, 많이 웃었습니다.

#생각하기도전하기상상하기

#융합인재로만들어주는창의탄탄

#조지아앰슨브래드교

#사파리

#세상의모든지식

#허니에듀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