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화 잘 내는 법 - 아이 마음 다치지 않게
나가나와 후미코 외 지음, 서수지 옮김, 일본 앵거 매니지먼트 협회 감수 / 뜨인돌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아이 마음 다치지 않게
* 엄마 화 잘 내는 법
* 나가나와 후미코, 시노 마키, 고지리 미나
* 서수지 옮김
* 뜨인돌

 

 

 

 

 

 

 


"아이에게 화를 내지 않은 부모가 있을까?"
아들들이 어렸을 적에는 이런 고민도 했었다.
그래서 육아서란 육아서는 닥치는대로 섭렵했던 적이 있었다.
이제 중학생이 된 아들들.
'혼내지 않는 엄마는 없다.'는 결론이다.
그렇다면 <혼내지 않는 방법>이 아니라
<< 혼내는 방법 >>을 알아야 한다는 것이다.

 

 

 

 

 

 

 

그러던 중 이 책을 만난 것이다.
오 땡쓰~~~~!
후루룩 후루룩 읽고 분노일기를 펼쳐 들었다.
분노일기는 [언제 - 무슨 일이 있었나? - 나는 어떻게 반응했나? - 오늘의 분노지수]를 쓰게 되어 있다.
그리고 본책의 목차를 다시 살펴보았다.

 

 

 

 

 

 


이 책은 실천서로서 탁월하다는 걸 알았다.
화 내는 방법에 있어 원인과 단계, 결과까지 촘촘하게 안내하고 있다.
그래서 안내를 받아보기로 했다.

 

 

 

 

 

 


나는 < 타입 C > 분노유형이다.
<< 초지일관! 마이 페이스 엄마 >>
그럼....
그다음은,,,,,

 

 

 

 

 

 


겉은 온순해 보이지만 마음 속은 강한 주관....
표리부동한 사람이라는 말이군. 쩝~!
강인한 의지를 가졌다는 장점은 있지만 융통성이 부족하고 고집스러운 면...
맞다. 우짜지~?

 

 

 

 

 

 

 


어쩌긴 뭘 어째~!
바로 옆 쪽에 '분노 스위치가 켜져 화가 났을 떄' 이렇게 하므로~!!!!
분노를 줄이는 이런 방법 원, 투, 쓰리를 알려준다.
'이상한 확신'이라는 단어가 나에게 훅~! 왔다.
앞으로는 곰곰하게 생각하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다.

 

 

 


 

 

 

 

 

화가 나는 사이클.
작가님의 의도가 맞아떨어졌는지 모르겠지만 나는 화가 나기 시작했을 때 이 사이클을 보면서 '내가 어느 단계에 있나?' 체크한다면....
ㅋㅋㅋ
화가 났던 것도 까먹을 것 같다.
복사해서 주방에 붙여 놓을까 싶다. 완전 성곡각~!

 

 

 

 

 

 


내가 아이들에게 잔소리를 하면서 좌절감을 느꼈을 때이다.
이 아이가 할 수 없는 것에 대해 왜 하지 않느냐고~!!!!! 흥분했던 나이다.
아이는 할 수 없었던 것이다.
흐미....
 이 책을 조금만 더 일찍 만나더라면 아들과의 사이가 더 좋았을텐데.
아쉬움은 있지만 되돌릴 수 없는 일이므로 앞으로 더 잘하는 걸로~^^

 

 

 


 

 

 

 


이 악순환의 고리를 끊어버리는 거다.
어디서 끊어여 할까는 깊이 깊이 고민하는걸로.
각자 나만의 스타일이 있을 것이고, 이 세상에 같은 아이는 없으므로 아이대로 일명 [케-바-케]로 엄마의 몫으로 남겨둔다.

역시 육아서는 엄마의 과제로 남는 책이다.
하지만 어떤 고민을 해야할지 조금은 명확해졌으므로 좋은 독서였다.

감사히 잘 읽었습니다.

#엄마화잘내는법 #뜨인돌 #허니에듀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