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라피나와 검은 망토 세라피나 시리즈 1
로버트 비티 지음, 김지연 옮김 / 아르볼 / 2018년 10월
평점 :
절판



* 세라피나와 검은 망토
* 로버트 비티 지음 / 김지연 옮김
* 지학사아르볼

세라피나는 분명 여자아이 이름이고, 검은 망토는 여성스런 느낌은 아니다.
그럼 여자아이와 망토는 과연 어떤 관계일까?
표지의 으스스한 대저택은 검은망토가 사건을 그것도 대형 사건을 일으키기에 충분하다는 것을 알 수 있는 그림이다.

 

 

 

 

 

 

 

세라피나는 아슬아슬 어디론가 가고 있는~
표지 디자인을 이혜리 선생님이 하셨단다.
이런 묘하지만 재밌을 것 같은, 하지만 소름도 조금 돋고, 무섭지만 눈을 뗄 수 없는 느낌적인 느낌을 디자인한 분이라면~~~ 분명 매력적인 분일 것이다.
(나만의 강한 편견~ ^^)

https://youtu.be/uFZvSzfnm6I
북트레일러가 정말 끝내준다.
이 책의 서평이벤트를 신청할 때 북트레일러를 보고 이미 뿅 갔었다.
보고 또 보고~ 그런데 알고 보니 나만 그런 것이 아니더라.
북트레일러가 이만큼 좋으면 책은 또 얼마나 재밌으랴~
빈수레가 시끄러운거 아닌가? 라는 걱정은 접어둬~ 접어둬~ ^^;;
시간가는 줄 모르고 읽었다.
주부의 생활이다보니 한자리에서 뚝딱 읽을만한 팔자는 못 되지만 거실에서 주방으로, 주방에서 공원으로, 공원에서 식당으로 어디든 들고 다니면서 읽을 수 밖에 없었다.

 

 

 

 

 

 

요즘 읽는 책들은 커버가 정말 많은 역할을 한다.
안쪽 커버를 슬며시 열어보지~ 꺅~!!!!
내가 제일 좋아하는 깜장색!
그림 부분이 코팅되어 있어서 요리조리 각도를 기울일 때마다 세라피나가 오우~ 오우~ 하면서 중심을 잡는다. 마치 글자도 움직이는 듯.
아이도 재밌다고 껍데기 홀딱 벗겨서 요리조리 돌려본다.

 

 

 


 

 

 

 

 

나는 읽으면서 '작가님이 세라피나를 엄청 좋아하시나보다....'라고 생각했다.
세라피나에 대한 애정이 철철 흘러넘치심~ ^^
책의 뒤쪽 날개에 있는 작가 소개를 보니 아내와 딸이 셋.
딸부잣집이구나.
그래서 딸에 대한 표현들이 진심으로 막 대놓구 그냥 표현되었구나~~ 싶었다.
작가들은 본인의 글을 자식 낳는것과 똑같다고 한다.
이 분은 성향을 봤을 때 계속 딸같은 작품만 쓰실 것 같은~ ^^

 

 

 


 

 

 

 


세라피나는 숨어 산다. 그럴만한 이유가 후반부에 설명된다.
세라피나의 아버지가 아기를 지키기 위해 고생했을 걸 생각하면 정말 대단한 남자라는 생각이 든다.
엄마의 존재는 완전 반전 대박~!
검은 망토는 정체불명의 사내. 애무 불길한 존재라는 것만은 확실하다.
그러므로 세라피나가 무찔러야 하는 상대~!
"파이팅~! 세라~!!!"
브레이든 벤더빌트. 브레이든이 못하는 건 뭘까? 뭐하나 빠지는 것 없는 브레이든.
돈 있지. 침착하지. 예의바르지. 똑똑하지. 안정된 정서상태에 말도 잘 하지.
과연 브레이든 같은 아이가 있을까 싶다.
신기하게도 '내 아들이었으면...'이라는 생각이 들지 않았다.
내 아들은 그냥 저 두 분으로 충분하다. 매우 충분하다.

기디언은 매우 큰 사냥개.
브레이든에 대한 충성심은 말도 못하고, 브레이든의 마음도 정확하게 알아차린다.
그래서 나중엔 세라피나와 협동해서 아름다운 마무리를 선물한다.

 

 

 

 

 

 

 

 

초반에는 프랫이 검은 망토일까 생각했었다.
그렇게 저택에 있는 인물들을 하나씩 의심하면서 읽으니 마치 내가 세라피나가 된 것 같았다.
물론 근육으로 다져진 깡마른 몸매는 아니지만,,,, ㅋㅋㅋ

 

 

 

 

 

 

 


작가님이 빌트모어 대저택을 얼마나 드나들었을까?
작품 구상을 위해 갔을 것이고, 쓰다가 글이 막히면 갔을 것이고, 요로케~ 요로케~ 자세히 표현하려고 또 찾았을 것이다.
그만큼 재미있게 읽었다.
380쪽이 넘는 이야기가 소제목이 없는 31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목차도 없이, 소제목도 없이 이야기의 끝까지 긴장감을 가지고 읽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그리고 참 다행인 건 시리즈 중 이 책이 1번째라는 것이다.
2번째, 3번째 즐거움이 대기중이다~

감사히 잘 읽었습니다.


#세라피나와검은망토 #로버트비티 #김지연 #지학사아르볼 #허니에듀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