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왕 사는 거 행복한 게 낫겠어 - 프로불평러 알렉산드라, 난생처음 행복해지기로 결심하다
알렉산드라 라인바르트 지음, 유영미 옮김 / 뜨인돌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기왕 사는 거 행복한 게 낫겠어
* 알렉산드라 라인바르트
* 유영미 옮김
* 뜨인돌


프로불평러 알렉산드라, 난생 처음 행복해지기로 결심하다.

 

 


 

 

 

 

눈사람 옷을 입고 있는 이 그림.
세상 편한 표정으로 쿨쿨 잠든 듯한 이 모습.
나도 이렇게 편하게 지낸 적이 있었던가,,,,
이런 고민에 이르면서 서평을 신청할 수 밖에 없었다.
이렇게 편하고 싶어서.
아마도 "나는 완전 편하고 행복하게 살고 있다."라는 사람은 별로 없을 것이다.
하지만 실제로 행복하지 않아서가 아니라 옆에 있는 행복을 찾지 못해서일 것이다.
프로불평러 알렉산드라와 함께 행복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겠다.

 

 


 

 

 

 


나의 행복찾기 프로젝트를 응원하는 작가님.
작가님의 남친은 침대 밑에 양말을 벗어 놓는다는,,,,
나의 남친이자 남편은 양말보다는 자꾸만 정리를 하라고 한다.
나는 그와 함께 머물고 있으면서 앞으로도 그와 함께 낳은 아이들과 함께 행복할 방법을 찾으려 한다.

 

 

 

 

 

 

저승사자가 나타나 어서 가자고 할 때 나는 가지 못한다.
여기가 천국이라서가 아니라 남편이 걱정되고, 큰 아이 학교도 데려다 줘야 하고, 둘째 아이 간식도 만들어줘야 하고, 우리 예쁜 막내를 두고 내가 어디를 간단 말인가,,,


순간 나는 앗~!!!!!


나는 없었다.

나를 위한, 온전히 나만을 위한 것이 없었다는 것을 알았다.
그래서 나는 작가님처럼 요 며칠 프로불평러가 되어 보기로 했다.

 

 


 

 

 

 

나는 독서에 분야를 가리지 않는다.
단지 자기계발서를 적극적으로 읽지 않는다. 나에게 너무 많은 조언과 지시가 부담스러웠기 때문이다.
이 책은 내가 부담스러워하는 조언서가 아니라 체험기라는 소식에 얼씨구나 신 나서 읽었다.

 

 


 

 

 

 

01 애완동물.
나는 어렸을 적 발뒤꿈치를 개에게 물렸었다. 그래서인지 개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대신 나는 아이들을 완전 좋아한다. 너무 좋아한다. 오늘도 도서관에서 만난 어린이집 아이들을 보고 발걸음을 옮길 수가 없었다.
요즘은 세월이 세월인지라 아무 아이에게 말을 붙이기도 어렵다.
그래서 로비에 앉아 지나가는 아가들을 한없이 사랑스럽게 구경(?)했다.
지나가는 아이들을 구경하는 건 두번째로 좋아하는 것이다.
제일 좋아하는 것은 반려식물.
나는 꽃을 제일 좋아한다.
슈미츠처럼 화분이 소파에 올라오는 건 안되지만 나의 방에 들어오는 건 언제나 환영이다.


02 마라톤 42.195Km
알렉산드라와 궁합 딱!
그래서 살짝 살짝 걷기 시작했다.
피트니스센터 실패. 요가 실패. 수영 두려움. 그래서 걷기 시작.


03 피,,, 피,, 피. 라미드.
난 못 간다.
스페인의 그 순례여행은 가고 싶지만 버킷리스트까지는 아니다.
내가 꼭 가고 싶은 곳은 우리나라의 사찰 여행이다.
현재까지 발견한 곳 중 제일은 밀양 만어사.


04 반야심경?
종교를 가짐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마음의 평화이다.
나는 마음의 평화를 위해 그리고 알렉산드라의 장애물을 극복하기 위해 나의 신과 함께 책을 읽는다.

 

 

 

 

 

 

05 그 분은 나에게 아이패드 대신 남편과 아이들을 주셨다.
그 분은 나에게 넷째를 주실거야.


06 내 맘에 평화를 주는 건 화단에서 풀뽑기. 분갈이하기. 아이들과 이야기나누기. 운전하기


07 웃음요가?
음....
행복해서 웃는 게 아니라 웃기 때문에 행복한 것이다.


08 투덜거리거나 방법을 찾거나.
투덜거려 본 사람은 알 것이다.
투덜거림의 기운은 우선 나를 못생기게 만든다. 그 다음은 옆사람의 기분을 상하게 만든다.
그리고 최종적으로 누구든 한 판 싸우고 그 날은 폭망한다.
그러니 우리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09  ㅋㅋㅋ 나는 로또가 되면 어디ㅔ 쓸지 사용처까지 정해 놓았다.
정말 알렉사늗라처럼 쿵짜쿵짜쿵짜쿵짜쿵짜쿵짜쿵짜쿵짜


10 고독한 늑대....
나는 이 부분에서 굉장한 고민을 했다.
나는 고독한 늑대에 속한다.
생활의 중심이 아이들과 남편이다보니,,,,, 사교생활을 할 수가 없다.
10챕터는 나의 숙제이다.


11 삼촌,,,,, ㅋㅋㅋ 정말 삼촌 얘기인 줄 알았다.
아이를 데리고 봉사를 다닌다. 그리고 나만의 봉사를 어렵게 하기도 한다.
인생은 나만의 것이 이니다.
주변사람들과 공유하는 것이다.


12 크~~~~~~ 옷장.
반드시 한다. 지금은 너무 더워서 못하고 있다.
추석전후로 날 잡아서 한다. 결~! 심~!

 

 

 


 

 

 

 


13 취미.
아무리 생각해도 나의 취미는 반려식물과 책읽기이다.

 

14 네 원수를 사랑하라.
흠..... 사랑할 원수가 아직....
이건 정말 고난이도다.


15 행복하게 일하기.
언젠가 나는 나의 책을 쓰고 싶다는 목표가 있었는데 불가능하다고 판단하고 포기했었다.
나의 버킷리스트에서 삭제한지 꽤 되었다.
하지만 이 책을 덮으며 다시 그 꿈이 스멀스멀 생각났다.
다시 출판계획을 세워보련다.


지금 나를 행복하게 하는 것.
그리고 앞으로도 행복할 수 밖에 없는 것.
바로 나이기 때문이다.

소중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감사히 잘 읽었습니다.

#기왕사는거 #알렉산드라라인바르트 #뜨인돌 #허니에듀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