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머니의 노란 우산 미래그림책 139
릴리 샤르트랑 지음, 파스칼 보낭팡 그림, 양진희 옮김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에는 감사한 일이 참 많다.
그 중 오늘 다시 한번 감사한 것에 대해 이야기한다.
나의 천사들을 키우면서 그림책을 읽는 덤~


덤이지만 배보다 배꼽이 더 큰 그림책.


오늘 보물과 같은 << 할머니의 노란 우산 >> 에 대한 서평을 시작한다.


허니에듀의 서평이벤트에서 만난 책 중 일등입니다요~


얼마 전 할아버지를 하늘에 보낸 막내가 이 책을 읽고 코끝이 찡~ 했다고 한다.
그리고 나는 기다립니다의 맨 마지막 페이지 털실뭉치가 생각난다고.


아~ 역시 아이들의 감성은 리스펙트!

 

 

노랑노랑한 커버를 열면 빗방울이 떨어진다.
그리고 마지막 면지는 그 비를 맞았다는 듯이 예쁜 꽃이 피었다.
실사에서는 볼 수 없는 그래픽만의 매력!
기쁘기도 하고, 슬프기도 한 비를 맞고 피어난 그애말로 인고의 노력으로 피어난 꽃.
이 꽃은 나에겐 시아버님이었고, 아이에겐 할아버지였고, 그레질 할아버지에게는 할머니였을 것이다.
그리고 다른 독자들에게는 그리운 그 사람이 될 것을 생각하니 뭉클했다.
그리고 꽃을 넘기면 다시 노랑노랑으로 마무리되는 이 책.

 

 

우산의 시선으로 스토리를 풀어내는 할머니의 노란 우산.
작가의 마법같고 엉뚱한 모든 것을 좋아했기에 가능한 이야기였다.

 

 

 

그리고 오늘따라 내 마음을 붙잡는
<< 1판 1쇄 >>
특급대우 받는 느낌. 서평이벵만의 매력과 혜택.

 

 

 

다섯살이고, 튼튼하지만 이름이 없는 너. 우산이 빗방울을 받아내겠지?
빗방울이 나의 눈물일까?
그레질 할아버지의 눈물일까?
훌쩍.

 

 

 

뱅기를 타고 할머니와 더 행복해지는 줄 알았는데 아니었다. 회색의 비가 말해주듯....
저 높은 하늘로 사랑하는 사람을 보내고....
피오나 할머니에게 선물로 줬던 우산은 할머니와 어디든 함께 다니며 즐거운 여행을 했다.
그 여행지엔 많은 것들이 있었고
그 많은 것들엔 노란 액자도 있었다.
그리고 그 액자에는 피오나 할머니가 기억되었다.
난 이 페이지를 쉽게 넘길 수가 없었다.
여행을 포함한 모든 기억을 담고 있는 그 어느 곳에 사랑하는 사람을 담아내는 것.
한참을 이 그림에서 머무를 수밖에 없었다.
그리고 내 곁을 떠난 이들을 기억했으며,
앞으로 어떻게 기억될 것인지 되새겨보았다.
그리고 어렵게 이 그림을 넘겼다.

 

 



그리움의 동굴을 지나 치유의 출구에는 초록우산 할머니가 있었다.
햇빝이 눈부시게 빛나는 출구에서 만난 지불레할머니.

 

 

 



작가는 싸락눈 할아버지와 소나기 할머니를 밝은 햇빛아래에서 미팅을 주선했다.
아마도 이 미팅을 준비하면서 할아버지는 싸락싸락 싸락눈으로 내렸을 것이고
할머니는 쨔자잔~! 하면서 쏴~ 내리는 소나기처럼 할아버지에게 다가왔으리.

 



과연 이 미팅은 애프터를 받았을까요?

 

 



#허니에듀 #할머니의노란우산 #미래아이 #릴리샤르트랑 #파스칼보낭팡 #양진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