삐죽 저금통 북멘토 가치동화 72
주봄 지음, 전금자 그림 / 북멘토(도서출판)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화를 내면 동전이 생기는 '삐죽 저금통'이 나타났어요. 화를 내기만 하면 동전이 생긴다니..

하지만 이 저금통으로 인해 사람들은 행복해질 수 있을까요? 화를 내서 생긴 돈이 사람들에게 행복을 가져다 줄 수 있을까요? 저한테 삐죽 저금통이 있다면.. 금세 부자가 됐을지..도 모르겠어요 ^-^;

어떤 작가님께서 쓰신 책인지 살펴볼게요. '드롭 더 비트'와 '먹방의 고수'를 아이와 함께 읽었는데 같은 작가님의 책이었네요! 아이가 '먹방의 고수'를 정말 재밌게 봐서 n회독을 했거든요. 이번 책도 어떤 재미있는 내용이 담겨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작가의 말을 살펴볼게요. 작가님께서 저를 몰래 관찰하고 계신걸까요? 어쩜 이렇게 제 이야기 같은지...

회사에서 일하다가 문득 거울에 제 얼굴이 비치면 흠칫 놀랄때가 종종 있어요. '평소에 내가 이런 표정을 짓고 있어?' 싶은거예요. 반면에 저희 아이들은 뭘해도 생글생글.. 언제나 즐겁고 행복하지요. 물론 저한테 혼날때 빼고요 ㅋ 작가님의 글을 읽으니 '아이들은' 이라는 동요 가사가 떠오르더라고요. 오늘도 우리집 어린이들 덕분에 행복한 하루가 되겠지요?

차례를 살펴보겠습니다. 저는 아이들과 책을 읽기 전에 차례의 소제목을 보면서 내용을 유추해보곤 해요. 과연 누구의 예상이 맞을지, 작가님과 텔레파시가 통했을지 재밌는 기대를 하며 읽기 시작해요.

지유는 자다가 핸드폰 알림소리에 깹니다. 계속해서 알림이 울리는데 무슨 일일까요?

밤하늘에 알 수 없는 무언가가 반짝이고 있다는 SNS 피드가 엄청나게 올라와있어요.

그리고 아침, 지유가 부모님을 1년간 졸라서 받은 최신형 핸드폰이 사라졌어요. 알고보니 동생 선유가 핸드폰에 눈코입을 만들어 붙이고, 엉망으로 만들어놨네요. 지유는 화가 머리 끝까지 납니다.

그 와중에 뉴스에서 전하는 소식은 전 세계에 의문의 돼지 저금통이 집으로 배달되고 있다는 내용이었어요.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 걸까요?

그 뉴스 속 저금통이 지유네 집에서 배달이 되었습니다. 택배를 뜯어보니 보통의 평범한 저금통이네요.

그런데 돼지 저금통이 표정이 심통이 가득합니다. 아직 선유에 대한 화가 풀리지 않은 지유는 계속 화를 내는데, 갑자기 저금통에서 동전 소리가 나네요.

돼지 저금통은 화를 내거나 짜증을 내서 돼지 저금통과 같은 표정이 되면 100원씩 동전이 생기는 신기한 저금통이었어요. 전 세계가 이 저금통 때문에 난리가 갑니다. 짜증 한번에 100을 벌다니.. 1분에 한번 짜증을 내면, 1년 동안 5천만원이 넘는 큰 돈을 모을 수 있다는 계산이 나옵니다. SNS 피드도 돼지 조금통으로 돈을 벌기 위해 짜증을 내고, 화를 내는 사진들이 어마어마하게 올라오고 있고요.

그러다 보니 화를 낼 일도 아닌데 사람들은 날이 곤두섭니다. 동전을 벌어야 하니까요.

처음엔 그냥 짜증 내는 척하던 사람들도 진심으로 짜증을 내게 되고, 온 세상이 난리가 납니다. 모든 사람이 투덜거리니 온 세상이 엉망진창이 되지요. 그러다가 삐죽 저금통이 그 원인이라며 없어져야 한다는 의견이 나오기 시작했어요.

삐죽 저금통 때문에 세계 3차 대전이 일어날지도 모른다니, 그 원인 아이스크림 때문이라는 말도 안되는 일이 벌어지기도 합니다.

삐죽 저금통 때문에 온 가족이, 모든 사람들이 화를 내는게 너무 속상했던 선유는 저금통을 냅다 던져버립니다. 망가진 저금통은 선유의 만들기를 통해 화난 표정이 아닌 웃는 표정으로 변하게 되지요. 화를 내면 100원씩 쌓이던 저금통이었는데, 이젠 화를 내도 동전이 생기지 않아요. 웃는 표정을 지으면 동전이 생기게 되었네요?

저금통의 표정대로 하면 동전이 생기나봅니다.

삐죽 저금통은 지구를 정복하려던 외계인 삐죽족 소행이 밝혀졌고, 삐죽족의 계획이 어그러지자 삐죽 저금통과 함께 지구를 떠나게 됩니다. 그리고 사람들은 큰 교훈을 얻게 되지요.

'삐죽족은 떠나면서 우리한테서 저금통을 빼앗았지만, 사실은 우리한테 선물을 주고 떠났다.'

아무리 부자가 될 수 있다고 해도, 서로를 미워하고, 나 자신마저 미워하게 되는 상황을 그 누가 바랄까요?

아이들과 함께 읽으면서 많은 생각을 나눌 수 있었습니다. 좋은 책, 선물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