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바빠 초등 영어 리딩 1 - Words 50 - 혼자서도 막힘없이 술술 읽히는 쉽고 즐거운 리딩! ㅣ 바빠 영어
3E 영어 연구소.김현숙 지음, Michael A. Putlack 감수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24년 7월
평점 :

아이와 함께 영어공부를 하다보면 희열이 느껴지는 몇몇 순간들이 있지요. 그 중 하나가 아이 스스로 리딩을 할 때 일거예요. 처음 파닉스를 배우고, 알파벳을 배우고, 사이트워드를 배우는 순간 순간.. 늘 상상하잖아요. 아이가 스스로 영어문장을 읽고, 이해하고, 재미있다고 웃으면 얼마나 기특할까. 그런 순간이 오긴 올까..
네, 옵니다! 이 교재는 그 시기를 좀 더 빠르게 당겨줄 수 있을 것 같아요 ^-^

리딩을 잘하려면 단연 기본은 단어지요. 그리고 문장구조가 어떻게 이루어져 있는지 이해가 되면 더욱 자연스럽게, 그리고 제대로 리딩을 할 수 있습니다. 단순한 문자를 읽는게 아니라 이해하며 읽기 때문에 아이가 읽을 줄만 아는건지, 이해도 하며 읽는건지 알 수 있지요.

교재 공부 방법을 살펴 볼게요.
1단계는 핵심 단어 공부입니다. 아이와 영어공부를 하다보면 결국은 어휘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어휘를 모르면 내용을 알 수 없잖아요. 글 속 핵심 단어를 미리 익힙니다.
2단계, 지문을 읽습니다. 교과서를 바탕으로 다양한 주제의 지문이 실려 있어요.
3단계, 문제로 확인을 합니다. 엄마들이 가장 의심하는 부분이 이거잖아요. 읽긴 읽는데, 과연 제대로 이해를 한걸까? 문제로 그 부분을 확인합니다.
4단계, 끊어 읽기를 통해서 문장 구조를 자연스레 익힙니다.
마지막 5단계는 받아쓰기로 마무리합니다. 원어민의 음성으로 듣고, 내 입으로 소리내어 따라해보고 받아쓰기로 학습을 마무리합니다.

어떤 내용의 지문이 실려있는지 보실게요. 아이들이 흥미를 가질 만한 내용이 많이 보이죠?
그리고 영어는 아이들마다 학습편차가 크기 때문에 레벨을 고르기가 난해하시잖아요. 오른편 하단에 보면 어느 정도의 영어수준이 필요한지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어요.

Part 1은 음식과 건강에 관한 이야기네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초콜릿을 주제로 한 지문입니다.
먼저 핵심 어휘가 나와요. QR코드로 음원을 꼭 들어보고, 아이들이 소리내어 따라해보도록 합니다.
단어 학습이 끝나면 문장을 완성해보는 간단한 문제도 나오네요. 사실 단어 자체만 아는게 중요한게 아니라, 그 단어가 문장 안에서 어떻게 사용되는지가 더 중요하잖아요.

본문이 나옵니다. 음원을 듣고, 따라 읽고, 혼자서도 읽어볼 수 있도록 체크리스트가 있어요.
핵심단어는 볼드체로 표시도 되어 있고, 핵심 단어는 아니지만 아이들이 어려워할만한 단어가 옆에 설명되어 있어요. 그리고 아이들이 궁금해할만한 표현에 대한 설명도 간략하게 이어지지요. day가 아닌 days로 쓰인 이유처럼요.
그리고 간단한 대명사의 뜻 찾기도 나옵니다.
문제 유형도 주제 찾기, 세부 내용, 서술형 대비와 같이 꼭 필요한 부분들로 채워져 있어요.

이제 문장 구조를 자연스레 익힐 수 있는 끊어 읽기가 나옵니다. 노란 상자 안에 끊어 읽는 방법도 나옵니다.
아이들이 쉽게 답을 찾을 수 있도록 곳곳에 힌트가 꽤 많이 나와요. 막연하게 어렵다고 생각할 수 있는 부분들을 시원하게 해소해주고 있어요. 마치 내가 영어를 잘하는 듯한 착각이 들게끔 말이죠. 이런 착각은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영어를 만만하게 보는, 어렵다고 생각하지 않는 그런 태도!

4유닛이 끝나면 단어 리뷰가 있어요. 잊을만 할때, 다시 한번 상기시켜서 장기기억으로 보관할 수 있겠지요.

책 뒤편에는 받아쓰기가 있어요.
음원을 듣고, 따라하고, 받아쓰기를 해봅니다.

해설지도 깔끔하고, 직관적이라 보기 편하죠.
군더더기 없는 구성의 문제집이라 정말 마음에 드네요. 아이들과 리딩 연습은 '바빠'와 함께 하세요 ^-^
좋은 책, 선물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