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라키비움 J 블루 - 그림책 잡지 ㅣ 라키비움 J
제이포럼 외 지음 / 제이포럼 / 2024년 7월
평점 :

제가 정말 좋아하는 작가님 중 한 분이신 전은주 작가님의 그림책 잡지여서 늘 관심있게 보던 책이었습니다. 새로운 내용이 발간됐다니 당장 읽어봐야겠다 싶었어요.
지난 2022년에 저희 지역 도서관 그림책 수업을 4주간 진행하셨던 적이 있었는데, 그때 소개해주셨던 그림책들은 아직도 뇌리에 깊이 박혀 있어요. 책의 물성이 중요하다는 말씀이 크게 와닿았습니다.
이번 잡지 주제가 'BLUE'인데 여름 느낌이 물씬나네요.


차례를 살펴보겠습니다. 흥미로운 주제가 가득하지요? 옛이야기 섹션에서는 이억배 작가님와 존 클라센, 맥 바넷 작가님의 이야기도 보이고요, n회독을 해도 늘 다르게 와닿는 '100 인생 그림책'의 하이케 팔러 작가님 인터뷰도 실려 있네요.

전은주 작가님의 이야기로 잡지가 시작되네요. 사실 이 내용은 전은주 작가님 SNS에서 봤었어요. 피드를 읽을 때도 뭉클했던 내용이었는데, 이번 잡지에도 글이 실려 있어서 괜시리 더 반가웠습니다. 특히 '너를 성장시키는 건 주로 그 달이라는 것' 이라는 부분이 너무 와닿았어요. 그리고 '도와달라고 할 줄도 알아야 한다'는 내용도 정말 공감이 됐습니다.

파란색이 담긴 동화책 표지들이 양쪽에 실려있는데, 너무 아름답지요?

하늘 아래 같은 파랑은 없는 표현을 이 장면을 보며 써야하나 봅니다.

라키비움 잡지를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한 권을 다 읽고 나면 여느 잡지들과 달리 미술 갤러리에서 멋진 작품을 감상하고 나온 것 같은 기분이 드실거예요. 페이지마다 실려있는 일러스트, 그림책 삽화, 표지들..
정말 너무 아름답고, 그림만 봐도 힐릉 그 자체거든요. 아이들과 예쁜 그림 만끽하시며 좋은 이야기 나눌 수 있는 좋은 잡지입니다.
좋은 책, 선물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