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의 정원에서 I LOVE 그림책
캐린 버거 지음, 신형건 옮김 / 보물창고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제목도, 표지도 예술작품 같은 그림책이예요.

밤의 정원에서는 무슨 일이 벌어질까요? 아마도 고양이가 정원을 거닐면서 경험했던 이야기가 담겨있지 않을까요?

책 겉표지 전체를 펼쳐봤더니 탄성이 절로 나오더라고요. 반짝이는 별들, 형형색색의 꽃들, 그리고 예쁜 고양이 한 마리까지.. 너무 낭만적이지 않나요?

겉에 싸여있는 표지를 벗겨내니 또 다른 작품이 보입니다.

새카만 밤하늘을 수놓고 있는 예쁜 별을 배경으로 높은 담장 위를 걷고 있는 고양이 한 마리가 보이네요.

어느 곳 하나 놓칠 수 없는 아름다움이 가득한 그림책입니다.

겉표지를 넘긴 후, 책 날개를 봤더니 마치 눈 앞에 그려지듯 글 한 토막이 적혀 있습니다.

잠자리 독서로는 정말 최고일 것 같아요.

반딧불이가 빛을 내며 밤하늘을 나는 장면이예요. 스토리도 스토리지만 한 장면 장면마다 명화 감상하듯 한참을 머무르게 됩니다.

활짝 핀 밤나팔을 지나 고양이는 어디를 향하는걸까요?

밤의 정원에서, 서늘한 공기를 코 끝으로, 피부로 느끼며 바라보는 밤하늘의 별은 어떤 감상이 들까요?

가끔 몽골에 쏟아지는 별을 보러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곤 한데, 그림책의 장면처럼 아름답겠지요?

별똥별이 떨어지는 장면을 어쩜 이렇게 표현하셨을까요. 별폭포가 쏟아지는 것 같아요.

밤의 정원을 지나 주택 지붕을 살금살금 지나가고 있는 고양이입니다.

눈썹같은 초승달을 보기도 하고, 붉은 보름달은 보기도 하지요. 정원의 식물들과 어우러져 환상적인 모습이네요.

알 수 없는 소리에 놀라지 마라고 하지요. 여우 가족이 걸어가는 소리일지도, 바람의 소리일지도 모른다고요.

부엉이 소리가 집으로 흘러들어가고 있어요.

책을 보다보면 다른 종이를 오려붙인 듯한 장면들이 있는데, 악보를 저렇게 표현하다니.. 정말 기가 막히지요.

저런 곳에 사는 사람은 밤마다 정말 행복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책 한 권을 읽고나니 마치 ASMR을 들은 것 같은 기분이 드네요.

좋은 책, 선물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