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고릴라와 너구리 - ㄱㄴㄷ으로 만든 로맨스 그림책 북극곰 꿈나무 그림책 105
이루리 지음, 유자 그림 / 북극곰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올해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둘째 공주가 너무 너무 재미있게 읽은 그림책이예요.

표지 그림도 정말 귀엽죠? 내용은 더더욱 귀여운 그림책이랍니다.

ㄱ부터 ㅎ까지 초성으로 내용이 시작되는데, 정말 기발해요. 아이들과 하나의 주제를 가지고 이야기책을 만드는 독후활동을 해도 정말 재미있을 것 같아요.

표지의 라면 그림을 자세히 보면 자음들이 뿌려져 있어요. 책 곳곳에 보는 재미가 가득한 책이네요.

ㄱ이 시작은 '고'릴라 신부로 시작합니다.

다음으로 '너'구리 신랑을 소개하고 있네요. 앞장에서 던진 부케가 여기까지 이어져 오고 있어요.

아니, '둘'이 싸웠군요!

싸움의 원인은 다름 아닌 '라'면입니다.

저희 남편이 라면을 정말 좋아하는데, 아이들이 보더니 "우리 아빠가 좋아하겠다!" 라며 깔깔 웃네요.

라면을 끓인 것까진 좋았는데 '면'발이 불었군요. 저는 꼬들한 면을 좋아하고, 신랑은 퍼진 면을 좋아하는데 (사실 어떤 상태의 라면이든 다 좋아하지만요.) 저희 부부를 보는 기분이 들었어요.

'불'같이 화를 내고 말았군요.

'신'랑은 아무말 없이 집을 나섰고,

'울'면서 고릴라는 불은 라면을 먹습니다. 집이 아주 엉망이 되어 버렸네요.

그 후의 이야기는 어떻게 됐을까요? 'ㅈ'은 어떤 이야기로 이어질까요?

다시 돌아올 너구리와 친구들이 한 자리에 둘러앉아 있는걸 보니 이야기의 마지막은 해피엔딩인가봅니다.

그래도 라면은 따로 끓여 먹기로 했다고 합니다. 음식 취향은 중요하니까요 ^0^

문장이 간결해서 아직 한글 읽기가 조금은 미숙한 둘째 공주가 읽기 너무 좋았고, 다음 장에선 어떤 단어로 이야기가 이어질지 예측해보는 재미도 있었어요.

작가님의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재밌는 그림책이었습니다. 좋은 책 선물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