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이와 함께 오밀조밀 쉬운 그림 그리기 - 재미와 창의력이 넘치는 귀여운 그림 300가지
정지혜 지음 / 시대인 / 2023년 7월
평점 :
품절

아이가 사물을 인지할 즈음이 되면 엄마 아빠는 고민에 빠집니다.
아이가 이것도 그려달라 하고, 저것도 그려달라 하는데 연필을 잡은 손이 시원스레 그려내질 못하곤 하죠.
내 머릿속의 그림을 손이 표현해내지 못하는 현실의 벽에 부딪힙니다.
나는 열심히 그린다고 그렸는데 아이가 만족하지 못하거나, 더한 경우엔 무엇인지 알아보지 못하기도 해요.
그런 고민을 한방에 해결할 수 있는 만능 백과사전이라고 할 수 있는 그림 가이드 책입니다.
엄마, 특히 아빠들에게 필수 아이템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그리고 생각했던 것보다 책 두께가 어마어마해서 깜짝 놀랐네요.
작가님의 첫 문장이 정말 큰 위로가 됩니다.
"그림 솜씨 없어도 괜찮아요! 차근차근 따라 해요 :)"
순서대로 따라 그리기만 하면 쨘!하고 그림이 완성되는 마법을 경험하실 수 있어요.


1장부터 7장까지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모든 그림들이 나와 있습니다.
아이들이 무엇을 좋아할지 모르니 다 준비한 작가님이십니다.

다양한 그리기 재료에 대한 소개입니다.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그리기 재료인만큼 실제로 함께 종이에 끄적이면서 그리기 재료의 다른점을 설명해주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선 그리기 연습을 통해서 손의 힘도 기르고, 눈과 손의 협응력도 높을 수 있습니다. 끼적이기를 통해서 다양한 형태의 선을 그리는 연습을 해봅니다.

선을 실컷 그렸다면 이진 동그라미, 네모, 세모 형태의 도형을 그려봅니다. 직선, 곡선, 도형을 자유자재로 그릴 수 있어야 어떠한 형태든 그릴 수 있겠죠?

저희 아이가 첫 번째로 선택한 그림은 햄스터입니다.
집에서 햄스터를 기르고 있는데, 사실 실물을 본다고 해서 그릴 수 있는건 아니잖아요. 너무 너무 너무 어렵지요.
하지만 작가님의 그림만 순서대로 따라 그리면 누구나 알아볼 수 있고, 심지어 귀엽기 까지한 햄스터가 완성됩니다.
그리고 다양하게 그릴 수 있는 응용 그림까지 친절하게 덧붙여 주셨어요.

나무늘보를 이렇게 쉽고 귀엽게 그릴 수 있다니.. 아이의 그림 실력 업그레이드를 위한 책이라기 보단 엄마 아빠의 힐링 시간입니다.

소싯적 공룡 덕후였던 초3 아들도 신나게 따라 그렸던 페이지입니다.

7살 공주님은 공주와 왕자 그림도 그냥 지나칠 순 없습니다.
유치원에 들고 가서 친구들한테 자랑하고 싶은 책이라고 하네요. 너무 무거워서 가져가긴 힘들 것 같지만요.

친절하게 키워드로 그림을 찾을 수 있는 색인이 책 마지막 부분에 실려있습니다.
이 책은 아이 있는 집이라면, 아이가 없어도 귀여운 손그림을 그리며 힐링하고 싶은 분이라면 꼭 추천드리고 싶은 책이예요.
좋은 책, 선물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