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알파벳 쓰기 - 14일이면 알파벳을 정확하게 쓸 수 있어요! ㅣ 바빠 영어
징검다리 교육연구소 지음, Michael A. Putlack 감수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23년 7월
평점 :

내년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있는 7살 공주와 함께 교재를 활용해 보았어요.
교재 제목대로 바쁜 초등학생(혹은 유치원생)들이 빠르고 예쁘게 알파벳 쓰기를 익히기에 최적화 되어 있는 교재더라고요.
유치원에서도 영어 수업을 하고 있지만, 집에서 정리하는 개념으로 활용하기 딱이었습니다. 당연히 알파벳을 처음 접하는 친구들도 재미있게 활용하기 좋은 구성이었어요.
대문자와 소문자, 그리고 읽기 학습이 주된 내용이고, 한글과는 완전히 다른 글자이기 때문에 처음 접하는 친구들이 비슷한 모양의 서로 다른 알파벳을 헷갈려하기 쉬운데 그런 부분들은 꼼꼼히 짚어주고 있어요. 그리고 초등 필수 영단어까지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공부 계획표도 친절하게 나와 있어서 아이과 일주일 동안 얼마나 할지 계획을 짜고, 학습 후엔 아이 스스로 체크를 하면서 뿌듯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어요. 네모 박스에 체크가 다 채워지면 본인도 스스로가 굉장히 대견할거예요. 이렇게 공부의 즐거움을 자연스럽게 알게 됩니다.

알파벳은 어떤 형태의 글자인지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OR코드를 통해서 음원을 들을 수도 있어요.

그리고 본격적으로 알파벳 A부터 시작합니다.
대문자와 소문자 쓰는 방법이 친절하게 설명되어 있고요, 익힌 알파벳을 찾아보기도 하고, A라는 알파벳은 어떤 단어에서 쓰이는지, 그리고 대문자와 소문자는 어떻게 다른 형태인지 눈으로 보고, 따라 써 보기도 합니다.
이미지 우측 하단에는 한글로도 표기되어 있는데, 한글을 익히기에도 좋을 것 같아요. 하지만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한글은 없어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A~D까지 진행한 후엔 리뷰가 나옵니다. 반복학습만큼 장기 기억에 좋은 학습은 없지요.
아이들이 잊을만 할 때, 헷갈려 할 때쯤 복습이 이루어집니다.

또 쭈욱 진행하다가 보면 one more이 나오면서 또 반복학습을 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헷갈리는 알파벳을 어떻게 쉽게 기억할 수 있는지 팁이 나와있어요. 처음 알파벳을 익히는 친구들에게는 너무 너무 유용할 것 같아요.

본문 학습이 다 끝난 후엔 테스트가 나옵니다.

그리고 초등 필수 영단어를 대문자와 소문자로 써보게끔 나옵니다.
이 사진에는 한글 단어가 나오지 않아서 좋았어요 ^-^
교재 제목은 '초등학생을 위한' 이지만 영어에 흥미를 가지기 시작했고, 알파벳을 익히는 유치원 친구들에게도 정말 좋을 교재일 것 같아요.
좋은 책, 선물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