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 고양이 카페 - 손님은 고양이입니다
다카하시 유타 지음, 안소현 옮김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담출판사에서 아주 아주 아주 향내 나는 책을 만났습니다.

커피향 가득한 책속 곳곳에는 귀염 고양이는 물론 필수입니다.

어릴적 기억에도 저는 고양이를 무척이나 귀여워했고 키우기 까지 했더랬죠.

시골이니 가능했을 일이였지만 지금 돌이켜보면 고양이의 선한 눈매가

아직도 저를 따라다니는듯한 착각이 들만큼 애착 동물이긴 해요.

집사 라는 말도 있듯이 고양이에 애착을 가지고 돌보는

사람들은 정말 많아요. 가축치고는 사람과 가까이 지내는

녀석중 고양이 만한게 없을 정도이구요. 소설이지만 무척이나

그럴듯한....이런 소설 정말 실감나네요.

해질녘 사람으로 변하는 시건방진 검은 고양이 포

해질녘 사람으로 변하는 선한 소년같은 귀여운 마게타

두 고양이와 함께 살아가는 운명이 된 오갈데 없는

구르미가 주인공들이랍니다.

목숨을 구해준 은인한테 무차별로 딱딱하게 구는 포는

구루미가 눈독들인 카페 점장자리까지 꿰차고서는 날마다

향긋한 커피를 재주껏 내려주는 고양이네요.

그러나 사육당하고 싶어하고 목걸이를 간절히 원하는

포는 어떤 사연을 가졌는지 책을 안 읽어볼수가 없어요.

더군다나 밤마다 멋진 미남으로 변신하는 그 녀석을

어찌 미워하지 않을 수 있겠어요?^^

검은 고양이 카페의 손님은 고양이랍니다.

장사가 잘되서 카페를 잘 키워나가야

구루미도 잘살수 있을텐데 걱정이네요.

맛으로는 그 누구도 승부할수 없는 감각을 지닌 포가

내리는 커피는 활자속에서도 저를 유혹하는군요.

하~~!!

마시멜로 커피도 커피 아마레토도

이미 코끝에서 향기가 나는듯 합니다.

고양이들의 이중생활이

상상이라도 되세요? ㅎㅎ

책이 참 재미있네요.

각각의 사연을 지니고 살아가는 고양이들이

사실은 사람을 위하는 아주 아주 귀한 감각을

지닌 동물들이구나 싶기도 했어요.

사람과 고양이가 서로 의지하고

상처도 치유하는 사건들이 이책의 묘미를 더합니다.

둔갑술을 유감없이 발휘하는 고양이들 틈에서

고양이 말을 알아듣는 유일한 사람 구르미의

카페생활 한번 들여다 보세요.

웃음이 슬몃 머금어 지는 향내나는 소설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