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을 파는 상점 2 : 너를 위한 시간 자음과모음 청소년문학 75
김선영 지음 / 자음과모음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sns를 활용한 가장 훌륭한 '예'라고 할수 있겠다. 청소년 문학소설이라지만

내가 가지고 있는 '시간'을 어떻게 '잘'사용할 수 있겠나 생각을 하게 만든

책이라 다분히 좋은 책이라 칭찬을 해주프다

를 위한 시간,곧 나를 위한 시간

인터넷 카페에 '시간을 파는 상점'을 오픈해 다양한 사람들의

의뢰를 들어주면서 동시에 자신의 시간을 적립하기도 하고 사기도

한다는 발상은 청소년들의 활발한 인터넷 활동에 기인한 멋진

아이디어 같다.

누구나 의뢰인이 될수 있지만 시간을 파는 상점2에서

다룬 가장 비중있는 사건은 바로 고양국제고등학교 에서 벌어진 보안관

해고 철회 시위를 기반한것으로 소설로 실제화했다.

요즘 아이들은 철없을거 같지만 사실은 현실속 사회문제도

관여할줄 안다는 사실에 괜시리 뿌듯했고 기뻤던 지라

모든 이들이 이책을 함께 만나보길 고대해본다.

개인의 문제를 넘어 사회 시스템에 대한 저항이자 이의를 제기하는 모습

이라고 말했을 만큼 청소년들의 바른 모습에 어른인 나는 오늘 감히

격려를 넘어 본받고 싶을 정도로 뿌듯한 인상을 받았다.

학교에서 일하는 비정규직에 대한 해고 철회나 복직 촉구등의

문제는 학생들이 나서서 뒤바꿀수 없는 민감한 문제이긴 했으나

학생들이 보기에 부당한 처우였기에 비장하게 덤벼볼 수 있었던

사안이였다. 온조, 이현,난주,혜지 멤버는 힘든 학교생활뒤로

이렇게 카페활동을 이어나가면서 달라지고 있는 자신들을 발견하는

중이다.

주어진 명제를 의심하고, 개념을 현실화 시켜보는것!!을 통해

아이들은 어른보다 더 멋진 어른으로 발돋움하고 있는 모습이

그려지기에 이책을 읽고 있노라면 최선을 다하는 그들에게

무한한 에너지를 얻어나갈수 있다.

보안관 아저씨의 복직 문제뿐 아니라 여자친구와

대등해보이고 싶다며 수학공부를 의뢰한 일에도

발벗고 나서주는 상점의 주인장들이 있기에 오늘도 주인장들은

바쁘다.

너를 위한 시간이였지만 곧 나의 행복으로 되돌아온다는

것을 알려주는 일들이기에 바쁘지만 흐믓한 일들^^

마음을 내는 길을 찾는다면 방법도 생기는것 같다며 한껏

철든 소리를 하는 이현의 말속에 너무도 많은 것이 배우고

다들 몸을 사리면 변화는 어떻게 오냐며 선생님께 야무지게

대드는 이현의 말속에서 너무도 많은 미안함을 느낀다.

시간을 파는 상점을 읽으면 나는 어떻게 하루를 살것인가

라는 긍정적 에너지를 얻게 되면서 자칫 어려운 철학책인가

싶다가도 가위손과 아이들의 행동에서 행복을 느낄 그런

뿌듯한 청소년 문학책임을 알게될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