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덕질 - 일상을 틈틈이 행복하게 하는 나만의 취향
이윤리 외 지음 / 북폴리오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의 덕질이 던지는 질문이 있다

매일 좋아하는 것을 하고 사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

덕질의 자리는 남들보다 더 많이 집중하여 좋아하고

덕후자리 만큼은 누구도 침범하지 못할 영역이라 생각했는데

다른 사람들만큼의 것들은 아니어도 자기가 좋아하는 것을

당당히 좋아한다고 밝히며 앞으로의 가능성을 포함한 덕질은

나에게 나도 가능하겠다라는 자신감을 심어준다.

 

7명의 덕질의 이야기를 담은 그들의 짧은 스토리에는

내가 좋아하는 것들을 당당히 밝히고 집중할 수 있는

용기와 앞으로의 방향을 보여준다.

 

나는 누구인가의 질문으로 세기말의 첫사랑의 시작으로

SF마니아가 되어 이야기를 수집하기 까지 삶을 살아가는 경험속에서

절망하지 않는 삶을 위해. 과정을 신나게 살기 위한 덕질하는 자로서의

삶의 기록해 가는 그녀와 책을 통해 덕질을 하는 그녀의 나이를 불문하고

한순간에 꼿치게 되는 그것을 찾았다는 부러움을 가져본다

 

나의 엄마도 식물덕질을 한다. 그런 엄마덕에 조금씩 식물에 관심을

가져보지만 역시 덕질로서의 자세가 아니기에 호기심도 금새 사그라든다.

 

식충덕질의 좀더 전문화된 분야의 덕질

나의 지인중에서 발레를 사랑하는 덕후가 있듯 또다른 발레 덕질하느

그녀의 삶, 인형덕질의 삶 그들의 이야기속에는 이미 자신만의 것들을 확고히 찾은

힘이 있었고 그로인한 삶의 그림을 멋지게 펼쳐나가고 있는

모습을 상상하게 해준다.

 

학창시절 로판을 접하기 시작했고 지금도 가끔 웹소설을 미친 듯

읽어대기도 했던 내게 로판덕질의 그녀는 과감히 자기를 찐보다는 못해도

이미 완성된 상태보다 계속 성장하는 상태야말로 현재진행형 로판덕후로

칭하는 용기

나는 무엇을 하는 덕질일까?

게임덕질? 혹은 시간보내기덕질. 온전히 하나만의 덕질에 빠지지는 못했지만

앞으로는 하나만이라도 제대로 해보는 시도를 하고자 한다.

 

덕분에 내가 좋아하는 것에 대한 고민을 마음껏 해본다

 

[ 본 도서는 북폴리오 출판사의 도서지원을 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오늘의덕질 #북폴리오 #서평도서 #에세이 #수상작품집 #공모전 #단편에세이 #덕후 #덕질 #여성에세이 #앤솔러지 #취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