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를 위한 뇌 인지 학습 지도서
박소현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치매어르신들과 종종 함께 해야 할 때가 많은데.

어떻게 하며 효과적인 교육활동을 할 수 있을까 고민하던 차 읽게된 책입니다

 

저자가 요양기관 어르신들게 봉사활동을 한지 20년의 내공이 생기며

실버 강사 양성과정을 진행하는 이유와 강사들 교재를 넘어선 다양한

케어를 해야 할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었으면 하는 마음을 담았어요

 

책이 필요한 이유도 설명하지만 뇌 인지 학습가이드의 역할을 주고자 하는 이유와

보통은 웃음스팟으로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을 열지만 그 부분은 생략하고

, , 언어, 인지학습적인 접근과 필요에 따라 골라쓸수 있도록 여러 가지

방법을 제시해주죠

 

색 인지 에서는 우선 야채박수를 먼저 해 보고 그 다음에 색에 맞춰 생각나는

단어를 말하고 다시 학습지에 색을 채워보는 학습인데 각 야채의 모양을

손으로 모양 설명까지 재미있어서 엄마와 또 한번 테스트를 해봅니다. ‘

 

구체적인 학습지가 되어 설명을 해주시 때문에 처음에는 쉽다고 접근하지만

그 안의 내공은 결코 작은 것이 아님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수인지의 경우는 어르신들이 친근히 만지는 화투를 활용한 것부터 시작을 하다보니

요즘 화투수업이 대세인가 싶기도 하네요

 

우리에게 친숙한 음식으로 또는 계절과 관련하여 다양하게 수업을 진행할 수

있었어요. 변형해서 할 수 ,있는 샘플들이 많아서 교사들이 수업참고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시니어 학습과 더불어 장애인이나 유아아이들과도 같이 할수 있겠네요

마무리까지 깔끔하게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안내서 여서

관련 수업에 많이 응용할 수 있는 득템을 한 기분입니다.

 

특히 날씨 기호같은 경우는 저도 모르는 것들이 많아

다시 찾아봐야 하는 고급 아이템이네요

 

 

 

[ 본 도서는 두드림미디어 출판사의 도서지원을 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시니어를위한뇌인지학습지도서 #박소현 #두드림미디어 #서평도서 #책과콩나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