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 전산세무 1급 [법인세] 이론+실무,최신기출문제 - 3주 합격 가능!ㅣ전산세무 1급 기출문제 12회분 수록ㅣ동영상강의 124강 무료 해커스 전산회계/세무
이남호 지음 / 해커스금융 / 2022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해커스 전산세무 2급을 통해 이론과 실무 등을 살펴보다가

이왕 하는김에 1급까지 도전해 봅니다.

법인세는 정말 막막했거든요.

상속신고를 하면서 기본 사업체는 우찌우찌 했는데

법인세는 정확하지 않으면 과징금까지 걸려있어서

깊게 공부하고 싶어지는 분야기도 했어요

 

법인세여서인지 사실 2급보다 동영상 강의도 더 많이 수록되어

있기에 집중을 필요로 했어요

다행이 출제경향을 파악해서 학습플랜을 전략적으로 학습하고

이론 및 실무문제까지 세세히 수록해서 최대한의 이해를

도와주더라구요..

무엇보다 역시 최신기술문제는 실전감각을 익히는데

최고더라구요

 

법인세라서 총칙과 세무조정 소득처분등 항목에 대한

이해를 하나하나씩 풀이해 줍니다.

감가상각제도의 특징을 통해 규정에 따른 상각범위액계산

구리고 감가상각비 계산구조를 익히며 유형.고형의 고정자산의

범위 무엇보다 회사계상 감가상각비 계산과 세법상 상각범위액의

계산이 따로 있다는 것을 새롭게 알게 되기도 했고

접대비 부분에 유난히 눈이 가는 것은 뉴스를 통해 조금 부정적으로

보았던 이미지가 강했던 탓인 것 같더라구요.

또한 내가 평소에 듣지 못했던 용어들도 많아서

줄치며 몇 번씩 읽어보기도 했지만 쉽게 이해는 되지 않네요.

 

관심은 있지만 쉽게 선택을 하지 못했다가 현실로 이제는

알아야되는 시점이 되다보니 이렇게 두꺼운 책을 내가 보기도

하는구나라는 자부심은 있지만 한 장 한 장 넘낄때마다

세무사들을 다시 생각하게 하는 부분도 많았어요.

 

그렇지만 내가 필요한 영역에 대해서 사전처럼 찾아보고

또한 기본상식에 있는 것들을 배울수 있다는 장점들이 있어서

전산세무 중 법인세 관련부분에 관심있는 분들은 한번씩

읽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본 도서는 해커스 출판사의 도서지원을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2022해커스전산세무1급법인세:이론+실무+최신기출 #이남호 #해커스 #서평도서 #책과콩나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