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껏 나만 몰랐던 창업 기술 - 30일 도전! 저자본, 저위험 창업 가이드
최은희 지음 / 읽고싶은책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추천사가 먼저 눈에 들어옵니다.

 

창업의 모범교과서 같다는 추천사에 어쩌면

내가 원하는 길이 열려 있을 수 있겠구나

싶었어요.

 

얼마전 남편을 보내고 이제 생계를 책임져야

하는 상황인데 조금씩 더 그 빈자리가 크게

다가오는 건 가장 먼저가 경제 이네요.

 

그동안 남편 보호로 편하게 살다가 이제는

놀 수 있는 상황이 아니어서 더 자세하게

보게 된 것 같아요.

 

30일 도전으로 창업을 준비할 수 있을지

고민되지만 스마트스토어 노하우 책으로 얻은

용기덕에 다른 영역에서의 창업도 생각해보게 됩니다.

 

어쩌다창업을 해서 많은 시행착오가 있었던 저자는

창업전에 알았더라면 좋았을 것들을 누군가에게 알려주고

싶은마음으로 준비하여 징검다리 같은 책이길 원했듯

 

알면 쓸 데 있는 중요한 정보와 실전 팁으로 정리되었고

준비, 실전 심화를 통해 창업비법을 전수해 줍니다.

 

무엇보다 저자본, 저부담 저위험 창업이라 더 좋았던

것 같아요

마인드맵은 여기서도 적용해봅니다.

일에 대한 나의 태도로 창업실마리를 찾고 나에게

집중해서 제품,가격,유통경로,판매촉진까지 정리를

먼저 해보는 마인드맵

 

비니지스모델로 중요하고 단기 중기 장기 목표를

세우는 건 66일습관혁명과도 같은 맥락으로 일단은

시각화해서 눈으로 보는 것이 중요한 것 같네요

 

좀더 구체화되어 정보를 제공해줍니다.

멘토를 받는 것부터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것까지

혼자 준비하는 것부터 주변의 조언을 받으며

멘토링 하는것도 필요하다는 걸 알게 되네요.

 

디자인이어서 인지지식재산권에 대한 것이 강조

되었어요

딸을 디자인학부에 입학시키고 딸과 함께 해보고

싶은것들이 있었는데 정부지원사업을 이용해볼수

도 있겠더라구요

 

창업에서도 중요한것들이 여러 가지 있지만 기록을

하며 점검해보고 다시 수정해 보는 자세는 필수네요

 

읽다보면서 생각의 전환이 필요한 것 같아요

내가 막역히 하고 싶은 것으로 하는 것이 아닌

고개에게 전달하려는 가치와 의미도 무엇보다

중요하고 그것이 지속 가능한 방향성을 보여줄수

있다는 것.

 

온라인쇼핑몰에 관심이 많았던 저를 위한 챕터도

있었어요.

비록 짧기는 했지만 스마트스토어 만드는 법을

보고 났더니 쉽게 읽히기도 했어요.

 

사회적기업을 생각하며 교육 받았던 내용들이

다시 하나둘씩 재정리되어 있는듯했어요

시장조사부터 분석하고 벤치마킹하는 것등

세세한 부분을 알려주어서 예비창업자들에게

도움이 되겠더라구요

 

성공인든 실패든 모든 경험은 창업자의 자산으로

남는다(p298)

 

막연했던 창업기술에서 누군가의 도움을 받아

해 볼 수 있고 차근차근 꼼꼼히 계획서를 만들어

보아야 겠네요

 

[본 도서는 읽고싶은책 출판사의 도서지원을 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지금껏나만몰랐던창업기술 #최은희 #읽고싶은책 #서평도서 #책과콩나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