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스마트스토어 노하우 - 나는 퇴사하고 스마트스토어로 자유를 얻었다
정명희 지음 / 인컴트랜드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소 온라인 쇼핑몰을 하고 싶었는데

생각처럼 용기가 나지 않았어요

주변에 지인이 온라인 쇼핑몰을 하며

집에 택배상자와 물품이 쌓이고

수시로 택포 작업을 하는 모습을 보며

가끔을 부럽기도 하고 내가 할 수 있을까

라는 두려움이 항상 발목을 잡고 있었죠

 

그런데 이제는 직접 생계를 책임져야 하는

입장이 되다 보니 무언가를 시작은 해야하고

평소 다양한 활동을 하던 것을 갑자기

멈추기는 싫고 가끔 꿈꿔왔던 온라인 쇼핑몰을

공부해서 시도해 보고 싶었죠

 

저자는 퇴사후 스마트스토어를 하게 된 계기.

라이브커머스의 전망과 나에에 안성맞춤인

온라인쇼핑몰.

 

온라인쇼핑몰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과

창업전 필수사항을 먼저 참고하게 되니 도움이

되네요

 

사업자등록을 하고 구매안전서비스 이용 확인증

발급을 하는 방법과 통신판매업 신고증을 발급하는

기본적인 것부터 알아야 하더라구요

 

핵심은 어떤 아이템을 내가 가지고 있느냐인거죠

잘팔리는 아이템 소싱을 만들기위해 아이템 조사를

철저히 시작해야 한다는 것과 상품찾기

 

스마트스토어의 카테고리 권한도 잘 알아야 하는것중

하나네요. 또한 도메인 이름을 만들 때 참고사항은

나에게 필수 메모. 도메인 구매가능 사이트도 덕분에

알게됩니다.

 

엑셀도 다시 공부해아 할 것 같아요

상품을 대량등록하고 방법도 안내되어 있고 앞으로 회계

때마다 사용해야 할 프로그램.

 

 

다양한 상품에 대한 고민이 생기고 나에게 맞는 것들을

찾아보는 시도를 해봅니다.

 

천천히 따라할 수 있게 되어 있었어요

 

스마트스토어를 개설하는 방법부터 관리자메뉴

그리고 쇼핑원도 신청하는 방법도 안내를 해주고

 

무엇보다 스마트스토의의 상품을 등록하는

방법을 배우고 핵심은 잘 팔리는 상품에 대한

고민과 그를 위한 컨셉 만들기 까지.

유입을 늘리는 썸네일과 카피라이팅은 항상

고민해 보아야하 할 포인트라 어떻게 글로 마음을

움직일지를 생각하는 세세한 포인트까지 알려줘요

 

혼자서 따라할 수 있을정도의 지침서 역할을 해줍니다.

 

상위노출도 전략이더라구요.

많은 파워블로그들의 노출이 부러웠는데 이번기회에

하나씩 알아가며 좀 더 창업으로 가까워질 것 같은

기대를 해봅니다.

 

걱정되었던 것들을 약간은 내려놓고 용기를 내어봅니다.

 

 

[본 도서는 인컴트랜드 출판사의 도서지원을 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기적의스마트스토어노하우 #정명희 #인컴트랜드 #서평도서 #책과콩나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