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허겁지겁 먹고 말았습니다
린 로시 지음, 서윤정 옮김 / 책이있는풍경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음챙김식사는 만능해결책을 주는 것이

아닌 사람의 내면의 지혜와 열린마음을

통해 스스로의 몸과 마음이 하는 말에

귀 기울이는 것을 배우게 해줍니다.

 

이론서로 접근하기보다는 실천서로

단계별 실행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서두르지 말고 자신의 감각을 찾기

먹지 말고 감정을 가라앉히기

자신을 가두는 생각에서 벗어나기

미소 지으며 나만의 행복을 만들기

모든 순간을 음미하기

 

5가지 타이틀은 제비뽑기 하듯

읽고 싶은것부터 읽어도 되는 구조입니다.

 

빨리빨리속에 갇혀 여유가 없는 저에게

천천히 움직이는 것, 여유를 가지고 음식의

진짜맛을 자신의 몸매를 만끽하는 첫 시도

부터 출발해봅니다

 

지금의 저에게도 잠시 쉬어가는 순간의 멈춤이

꼭 필요한 시간이었죠.

 

빨리빨리에서 천천히 나에게로의 집중을 하기

위한 솔루션은 나의 모든 감각을 느껴보는

거더라구요. 숨쉬기하는 자세에서 지면의 느낌,

심장 박동, 팔 다리의 감각까지 느껴보는거죠.

 

온종일 나의 감각을 깨우기 위한 온전히 누리기

마음의 방황을 찾기위해 호흡법과 의식의

흘러가는 모습을 배우며 저자의 공식사이트에서

마음챙김의 참맛 음성안내문을 유용하게 다운

받아 이용해 볼 수도 있네요

 

아침에 일어나는 습관부터 바꾸는 연습을 해요

숨쉬기에 쉽중하며 나의 육체에 감사하고 행복을

만끽하는 간단한 훈련으로도 감사가 끊이지

않는 일상을 만들 수 있네요

 

마음챙김 식사의 BASICS는 매일 해야 하는 습관

으로 기록해 둡니다.

먹기전에 심호흡하고 나의 위장상태를 확인하기

눈앞의 음식을 깐깐하게 평가

음식 앞에서 침착한 태도 유지에는 꼭꼭 씹어먹기

식사 중에 배고픔의 정도확인을 하며 멈출권리사용

음식을 꼭꼭 씹기

음식을 통해서 미각을 충분히 깨우는방법입니다

 

읽어내려가며 꼭 명상현상에서 조용히 눈을 감고

듣는 착각이 들며 솔루션과 같이 제공되는 음성

안내문 참고법까지

 

오랜시간을 두고 천천히 읽어내려가야 온전히

나만의 마음챙김법을 가지게 됩니다

 

현재의 충실한 태도로만 만족하지 않고

미래의 행복까지 추구하는 마음챙김은 통찰

실천으로 판단하지 않고 있는 그대로의 지금을

받아들이는 방법이에요

 

허전함으로 음식을 채우려 했던 내게

제동을 걸어줍니다.

나의 행복해지겠다는 결심을 토대로

정신건강과 인생의 즐거움을 다양한

방법으로 즐기기 위해 결정의 기회를

만들어야 하기 때문이죠

 

최종목표를 결정하며 보이는 곳에 메모

해두고 자주 목표를 확인하며 행복을

받아들이는 자세

스트레스를 받을 때마다 행복해지겠다는

결심으로 목표를 잘 가지고 가는 방법

 

읽는도중 요가나 명상을 배우고 싶게

하는 유혹이 있어 나름 집에서 하는

나만의 방법을 찾아보려해요

 

위로와 용기가 필요해 읽기 시작했는데

탁월한 선택이었어요.

차분하게 나를 점검하며 내안의 존재하는

슬픔을 다독이고 불안감을 찾아 숨기지

말라고 속삭여줍니다.

 

인정해야 하는 태도, 온전한 마음챙김

지금부터 하나씩 나의 것으로 만들어

갑니다.

 

오늘은 잠을 잘 자게 될 것 같네요

 

 

 

[본 도서는 책이있는풍경의 도서지원을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오늘도허겁지겁먹고말았습니다 #린로시 #책이있는풍경 #서평도서 #책과콩나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