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자가 일 잘하는 법 - 선배도, 상사도, 회사도 알려주지 않은
피터(Peter) 지음 / 와이즈베리 / 2021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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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자가 일 잘하는 법]

우리는 늘 기획자의 꿈을 꾸고 있지는 않나요?

리더성향을 가지고 있는 나에게

늘 실수연발이면서 덩덜이는 나를

조금은 차분하게 만들어 줄 수 있을 것 같아

설레이면 읽게 됩니다.


일잘러

부러웠었죠. 나도 그렇게 되고 싶으니까요.

카카오 브런치에 피터라는 필명으로 연재를

하고 있는 그의 콘텐츠

동료 기획자들로부터 받은 질문중심으로

실제 기획 일을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면

하는 바램으로 시작된 책 내용에서

내게 없는 것들을 찾아보았다.


열심히 ~~ 잘 ~~ 이란 컨셉으로 일을 하고 있는

나에게 그것보다 중요한 것이 어느 판에서

일하는지가 중요하다가 던진 뜻밖의 문장.

앞을 내다보는 눈이 나에게 있는 있을까?

무언가를 움직이는 판을 읽는 능력 ‘기획’

시장을 읽는 눈을 갖고 일 잘하는 것.

분명한 지향점을 가지는 것

‘성과는 습관이며 훈련 될 수 있다’라는

피터 드리커의 말처럼 일잘러를 위한 노력을

꾸준히 해보기 위힌 시도를 해본다.


일의 기본은 성공하고 싶다면 기획스럽게 일하는 것이며

창의적인 생각의 범위를 확장하며 체계를 갖춰

창의성을 이끌어내는 기획 그중에서도 보다 현실에

뿌리를 두고 높은 곳을 지향하는 전략기획부터 시작한다.


무에서 유를 만들기 위해서는 과거의 유를 보는 것이 중요

하다. 일 잘하는 사람만 아는 사고의 프레임은 커뮤니케이션에서

중요한 역할로 회사의 판을 읽기 위한 실무능력인 논리적사고

시장을 분석하는 기술, 숫자로 말하는 프로세스의 용어분석 후

구체적인 전략기획을 알아본다.

회사의 판을 일는 경영기획에서

고객의 니즈검증, 관계법륙과 해외사례의 검토,

KPI목표대비 실제추세를 주목하며 변화가 예상되는 방향의 기술을

준비하는 자세오 더불어 정보력속 조직도를 해석하는 능력도

해당된다

처음듣는 용어들도 많고 실제적으로 기획의 현장을 경험해 본적이

없어 어렵기는 했지만 이책을 통해 나의 생활을 점검하고 내게

필요한 것을 찾았던 것은 조금은 기획이란 것에는 눈에 보이는

단순한 것만 보는 것이 아니라 과거현재미래가지 통틀어 연결하고

창의해보는것들이 필요하게 그러기 위해서는 정보력을 키워야 하는 것

뉴스를 통해 사회에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는 것이었다.

나에게의 목표를 다시 그려본다.

[ 이 도서는 와이즈베리 출판사의 도서지원을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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