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에서 유를 만들기 위해서는 과거의 유를 보는 것이 중요
하다. 일 잘하는 사람만 아는 사고의 프레임은 커뮤니케이션에서
중요한 역할로 회사의 판을 읽기 위한 실무능력인 논리적사고
시장을 분석하는 기술, 숫자로 말하는 프로세스의 용어분석 후
구체적인 전략기획을 알아본다.
회사의 판을 일는 경영기획에서
고객의 니즈검증, 관계법륙과 해외사례의 검토,
KPI목표대비 실제추세를 주목하며 변화가 예상되는 방향의 기술을
준비하는 자세오 더불어 정보력속 조직도를 해석하는 능력도
해당된다
처음듣는 용어들도 많고 실제적으로 기획의 현장을 경험해 본적이
없어 어렵기는 했지만 이책을 통해 나의 생활을 점검하고 내게
필요한 것을 찾았던 것은 조금은 기획이란 것에는 눈에 보이는
단순한 것만 보는 것이 아니라 과거현재미래가지 통틀어 연결하고
창의해보는것들이 필요하게 그러기 위해서는 정보력을 키워야 하는 것
뉴스를 통해 사회에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는 것이었다.
나에게의 목표를 다시 그려본다.
[ 이 도서는 와이즈베리 출판사의 도서지원을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기획자가일잘하는법 #Peter #와이즈베리 #서평독서 #북폴리오 #일잘러